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희망키움통장Ⅱ, ‘10만원씩 3년간 저축하면 720만원 지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 96명을 2월 3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희망키움통장Ⅱ’는 근로능력 있는 저소득 가구에 목돈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산 형성 지원 사업이다가입대상은 일하는 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이며현재 차상위계층이 아니어도 소득 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경우 가입 가능하다.

 

통장 가입기간 동안 근로활동을 유지하며 본인적립금(월 10만원)을 저축할 경우매월 근로소득장려금(월 10만원)이 적립된다필수 사례관리 상담 및 교육을 이수하고 3년 만기 시총 72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Ⅱ’는 1가구당 1개의 통장만 개설이 가능하며정부지원금을 한 번이라도 수령한 경우 재가입이 불가하다.

 

신청은 거주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신청기준 충족 여부 확인 후 소득·재산 조사를 통해 선발하고선발된 대상자에게는 4월 3일 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가입자 모집 및 지원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동 행정복지센터 및 시흥시청 생활보장과(031-310-2623)로 문의하면 된다.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