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공유공간, 공간바라지 홈페이지 6월 11일 개편

공공 및 민간의 유휴 공간을 언제 어디서든 공유할 수 있고 시민 누구나 공간관리 및 예약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바라지가 시흥의 이용 가능한 시설물 통합관리를 위해 2016년 6월 11일 오픈하였다. 



이번 개편으로 그동안 이원화된 예약 시스템의 구조를 통합하고, 통계기능을 추가하여 이용자 데이터 등의 분석, 공유‧공간 정책수립 기반을 구축하였다. 특히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좀 더 편리하고 쉽게 필요한 공간을 찾을 수 있도록 기존 검색기능을 확장하여 수용인원, 예약 일자, 공간명칭 등의 조합 검색이 가능해졌으며, 간편로그인 기능을 추가하는 등 사용자 편의 개선에 주안점을 두었다. 


한편 행안부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 공모 선정으로, 계속해서 홈페이지 고도화를 추진, 올해는 스마트폰 대중화로 인한 인터넷 사용 환경 변화에 발맞추어 지도기반 서비스 제공 및 모바일에도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구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보다 많은 공유자원을 확보하고 평일 야간, 주말 및 공휴일 등 이용 가능 시간을 확대하여 시민들이 지역 내 공유공간을 폭넓게 이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