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흥시, 2022년 마을공동체 축제 결과보고회 열어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2월 1일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2022년 시흥시 마을공동체 축제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보고회는 올 한 해 17개 동에서 개최한 마을공동체 축제를 결산하고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행사에는 이소춘 시흥시 부시장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각 마을축제추진위원장 등 70여 명이 함께했다.

 

시흥시 마을공동체 축제는 지역특색을 담은 문화를 발전시키고 주민참여를 확대하며 지속가능한 마을축제를 육성해 ‘시민이 즐거운 시흥’을 만드는 데 힘써왔다.

 

2022년 상반기에는 주민들로 구성한 마을축제추진위원회를 대상으로 사업 공모를 진행해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총 17곳에서 각양각색의 마을축제가 열렸다.

 

 

2022년 결산 영상 상영으로 시작한 행사는 윤성진 감독(한국문화기획학교)의 전문가 의견 청취를 통해 시흥 마을공동체 축제를 평가하고 축제 개선 방안 등을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시흥 마을공동체 축제는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신명나고 풍성한 마을 축제장을 제공했고▲마을축제추진위원회와 다양한 주체가 협력해 화합의 장을 함께 만들었다아울러 ▲전통문화유산농촌체험동화마을거리문화예술 체험활동 등 마을만의 고유한 콘텐츠를 만든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다만여전히 일부 동은 마을축제의 고유한 특성·콘텐츠 개발이 필요하고축제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관리 강화 등은 앞으로 보완해야 할 과제로 남겨졌다.

 

주민자치과 마을만들기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