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2관왕 수상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민자치 선도도시 위상을 확립해 나가고 있다시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제21회 전국 주민자치박람회에서 2관왕을 수상하는 등 두각을 나타냈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사흘간 전국 주민자치 우수사례에 선정된 2개 지자체와 58개 주민자치회(위원회)의 전시관 부스가 운영됐고우수사례 발표 시상식 등 행사가 진행됐다.

 

흥시는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제도정책 분야 「주민참여예산 흡수·정립을 더한 시흥형 주민자치」로 우수상(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고정왕2동 주민자치회가 ▲학습공동체 분야 「정이마을방송국 미디어로 하다!로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시흥시「주민참여예산 흡수·정립을 더한 시흥형 주민자치」는 주민자치 전담인력매뉴얼 등 지원·실행체계 정립과 자치계획-참여예산제도 간 연계마을실행법인 등 주민자치와 타 제도와의 연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왕2동 주민자치회「이마을방송국 미디어로 하다!」는 코로나19 시기에 마을 주민 간 미디어 기반의 소통 구축다양한 연령층의 학습공동체 형성을 통한 유튜브(YouTube) 제작 활동 등으로 새로운 주민자치 활성화 모델을 만든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주민자치과 주민자치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