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어린이집, 관내 실내체육시설 17일부터 정상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고자 지난 10일부터 휴원에 들어간 지역 어린이집을 17일부터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시흥시 확진환자가 나온 지난 9일 어린이집과 아이누리돌봄센터지역아동센터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운영 중단을 결정하고 10일부터 휴원 조치한 바 있다확진환자의 자녀나 함께 생활한 아동은 없었으나보다 철저한 방역을 통해 혹시 모를 가능성을 제거하고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결정이었다.

 

그러나 시설 종사자나 아동이 접촉한 사례가 없을 뿐 아니라한편 맞벌이 가정 등의 불안이 가중될 수 있어 시는 어린이집과 보육 시설 등에 빈틈없는 방역을 실시하고 17일부터 운영을 재개하기로 했다.

 

이로써 시흥시 관내 어린이집 465개소 17,199명의 아동이 돌아오는 월요일부터 등원할 수 있게 됐다아이누리돌봄센터 2개소돌봄나눔터 6개소지역아동센터 40개소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3개소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또 지난 4일부터 코로나19 선제적 예방을 위해 휴관했던 관내 실내체육시설 19개소도 모두 17일부터 다시 문을 연다또 이용자에게 꼭 필요한 지역자활센터나 수어통역센터장애인보장구 수리센터장애인가족지원센터 등도 같은 날 운영을 재개한다.

 

다만다수의 이용자가 함께 모여 진행하는 자치프로그램이나 교육 등은 29일까지 운영하지 않기로 했다관내 주민자치센터 17개소(장곡동의 경우, 21일까지 중단)와 자원봉사센터오이도문화복지센터매화희망센터어린이안전체험관배곧너나들이 교육복합시설 등이다.

 

시흥시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