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24

(3)
시흥시, 도시농업축제한마당 ‘소확행’ 개최 시흥시는 오는 27일(토) 오전 10시 월곶동 ‘바다향기 주말농장(월곶동 995번지)’에서 을 개최한다. 경기도 도시농업 저변확대를 위한 은 경기도의 도시농업 우수 활동 사례를 홍보하고 자연으로부터 멀어진 도시민들이 농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도시농업 관련 강연회와 전시, 체험, 문화행사 등을 통해 이웃과 함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는 바다향기 주말농장 원두막 2개소에서 도시농업강연회가 진행된다. 글쓰는 농부 전희식 강사와 요리하는 도시농부 박선홍 강사가 건강한 텃밭 운영을 위한 지식, 텃밭을 이용한 요리방법 교육 및 시식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아울러 행복바라지, 텃밭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행사장에서 곳곳에서 진..
시흥시, 연수구와 악취배출시설 합동점검 실시 시흥시가 연수구와 함께 악취 잡기에 나섰다. 시흥시와 연수구는 시흥스마트허브 주요 악취배출업체 20개사와 연수구 폐기물 처리시설 등 8개소를 대상으로 23일부터26일까지 합동 점검을 실시한다. 국가산업단지인 시흥스마트허브에는 9,000개의 업체가 입주하고 있는데, 다양한 업종이 함께 입주해 있어 악취 관련 민원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 특히 배곧신도시가 조성되면서 입주민들로부터 공단악취 해결을 요구하는 민원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더욱이 기상상태(풍향)에 따라 인근 송도, 남동공단의 영향을 받으면서 가끔씩 원인불명의 가스냄새로 주민 민원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 이에 시흥시는 연수구와 악취배출사업장 교차점검을 통해 악취방지시설의 정상가동 여부,사업장별 악취강도와 종류 등을 점검할 예정이며, 남동구청과..
임병택 시장은 정무직 인사 14명 발탁 과정에 대해 밝혀야 성훈창 의원이 임병택 시흥시장이 최근 인사발탁한 정무직 14명에 대해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를 거쳤는지 질문을 던졌다. [영상 = 성훈창 의원 5분 발언 모습] 성 의원은 10월 24일(수) 제260회 시흥시의회 임시회 본회의장에서 5분 발언을 통해 14명의 정무직(시설관리공단이사장, 산업진흥원장, 비서실장, 시민고충담당관, 시민고충담당관실여직원, 수행비서, 시장운전기사, 시장실여비서, SNS홍보담당자, 정책보좌관2명, 장애인체육회사무국장, 기타 2명)이 “대다수는 시장선거관련자, 또는 정당, 시장측근 그룹의 자녀, 부녀가 함께 받은 보은인사, 경기도의원 시절의 지인 등”이라며, 이들 정무직 공무원들의 발탁을 “시흥시의회, 지역언론, 시집행부의 주요 간부들에게조차 공식적으로 보고를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