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28

(5)
배곧신도시 배곧동으로 분동(分洞), 배곧동주민센터 개청 시는 오는 10월 8일, 정왕4동을 2개의 행정동(정왕4동, 배곧동)으로 분동(分洞)하고, 배곧신도시 내에 배곧동주민센터를 개청한다. 새롭게 개청하는 배곧동주민센터 위치는 배곧신도시 중심상가 베니스스퀘어(영화관 CGV건물) 4층 422호~ 426호이다. 배곧동으로의 분동은 배곧신도시 도시개발로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고 밀착행정 편의를 위한 지역주민들의 요구가 반영된 것이다. ‘배곧동’으로의 행정동 명칭 결정 또한 같은 맥락이다. 배곧동주민센터 개청에 따라 배곧신도시 주민들은 좀 더 가까이서 편리하게 동(洞) 행정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On The Wave 댄스 커뮤니티 참가자 모집 시흥시가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단체 monstrous wave(대표 김민석) 사업인 ‘On The Wave’ 참여자를 오는 10월 4일까지 모집한다. ‘On The Wave’는 춤을 좋아하는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스트릿댄스의 체험과 공연 경험을 제공하여 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스트릿댄스는 전통 무용이나 발레, 현대무용 등의 이른바 순수무용으로부터 유래하지 않은 대중문화를 기반으로 하는 춤이다. 팝핀, 락킹, 비보잉, 왁킹, 프리스타일 힙합댄스, 하우스, 크럼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트릿댄스는 길거리뿐만 아니라 파티나 댄스 스튜디오, 공연장 등지에서도 많이 행해지고 있는 댄스장르이다. 이번 사업 참가자들에게는 스트릿댄스 장르인 팝핀, 걸스힙합 댄스교육과 최종 공연 참여..
10월 12(금)과 13(토), 2018년 제12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 개최 오는 10월 12(금)과 13(토)일 양일간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제12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시흥시가 주최하고 평생교육 관련 23개 기관이 참여하는 시흥시평생학습축제추진단(단장 고일웅 대야종합사회복지관장)이 주관한다. ‘작지만 확실한 행복, 평생학습으로 놀기’를 주제로 발표·전시·공연 중심의 체험형 축제로 진행된다. 축제는 12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총 90여개 팀이 남녀노소 오감만족 체험, 학습동아리 공연, 작품전시 등을 운영한다. 또한 스탬프 투어, 소감퍼즐맞추기, 시크릿 이벤트, 소확행 쓰기 등의 소소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 밖에도 제5회 시흥시성인문해한마당, 시흥출신 영화배우 故 황정순 특별전, 소극장 어린이 특별공연, 버스킹공연 등의 연계행사까지 더해져 ..
<제5회 시흥책축제> 10월 6일 정왕동 중앙공원에서 개최 제5회 시흥책축제가 오는 10월 6일 정왕동 중앙공원(중앙도서관 옆)에서 개최된다.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교육지원청 및 학교도서관, 학생동아리, 시민독서동아리 등 50여개 기관이 시민의 문화 향유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참여한다. 이번 축제는 , , , ,, 등으로 편성하여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은 여행 테마 도서와 함께하는 독서 공간이다. 미식여행, 국내가족여행, 이색테마여행, 홀로 떠나는 여행으로 나눠진 1㎡ 독서부스를 설치하여 이색적인 공간에서 독서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은 ‘독립출판 책 한 권 내볼까!’ 전시와 여러 창작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0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모바일 앱을 통해 책을 출간하여 전시하는 코너로 시민의 일상생활에서도 창작문..
제30회 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 10월 3일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 제30회 시민의 날 기념 체육대회 ‘多가치 운동하자!’가 10월 3일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시흥시체육회 주최로 개최된다. 이번행사는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이라는 시정구호 아래 긴 시간이 소요되는 기념사와 축사 등 의식행사를 간소화해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화합의 한마당으로 운영된다. 이날 행사는 오케스트라 45명과 합창단 145명이 함께 어우러지는 ‘多가치 시민대합창’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시민의 날 기념식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태권도품새’에서 은메달을 수상한 박재은 선수가 소속된 태권도 시범단 공연이 이어진다. 체육행사는 3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6가지 종목 경기(게이트볼PK 다트풍선터트리기, 플라잉디스크, 줄다리기, 400m 계주, 100m달리기)가 진행된다. 체험행사로 시흥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