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17

(4)
[알기사] 시의회 공무원 인사발령에 영향을 미친 보이지 않는 손을 찾아서 17일(금) 오전 7시 19분, 지역기자들에게 “민주당은 시흥시 행정부 인사에 관여하지 말라”는 제목으로 성명서 하나가 도착했다. 시흥시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 이름으로 작성된 성명서였다. 성명서 내용은 지난 13일에 있었던 시의회 직원(비정규직 포함 5명)의 인사발령이 시행정부의 임병택 시장 인사가 아니라 시의회 김태경 의장의 인사였고, 나아가 민주당 내의 입김이 작용한 인사라는 주장이었다. 성명서는 그 근거로 김태경 의장의 발언을 예로 들었다. 다음은 자유한국당 의원들 성명서 내용 중 일부이다. 임병택 시장은 “의회(김태경 의장)가 요청한 인사라서 그대로 존중했다”고 말했다. 김태경 의장은 항의하는 의원과 확인을 요청하는 기자들에게 “내 마음 대로 했겠냐?”, “당의 조언을 받았다”, “내 뜻이 아니고..
배곧 패밀리테마파크 조성사업 운영 우선협상대상자 (사)아르콘 선정 시흥시는 지난 10일, 배곧신도시 한울공원 관광휴게동의 ‘배곧 패밀리테마파크 조성사업’ 운영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를 (사)아르콘으로 선정했다. (사)아르콘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미래형 SMART 인재 교육프로그램을 제시하고 5~13세를 대상 아이들에게 자신감, 동기부여, 적극성, 책임감,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스마트 키즈 스페이스’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제안했다. SMART 교육 프로그램은 스포츠, 융합, 예술, 어문, 테크놀로지 과학 융합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봄, 여름, 가을, 겨울에 시즌별 운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시흥시는 (사)아르콘과 함께 SMART 융합교육 프로그램, 지역주민 참여형 프로그램과 공간 기획, 지역 청년 창직 창업 플랫폼, 지역사회 관계기관 네트워킹을 통해 아이가..
시흥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시흥시·KEB하나은행·경기신보 특별자금 40억원 지원 업무협약 체결 시흥시와 KEB하나은행(경인영업본부전무 박의수), 경기신용보증재단(남부지역본부장 김홍천)은 16일 시흥시청 다슬방에서 3개 기관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시흥시 소상공인 협약보증 지원을 위한 시흥시· KEB하나은행·경기신용보증재단 특별자금 출연 및 운용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민선7기 임병택 시흥시장 공약사항인 ‘지역상권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 확대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시흥시와 KEB하나은행이 공동으로 2억 원씩 특별자금을 출연하고 경기신용보증재단이 출연금의 10배수인 40억 원에 대해 대출보증서를 발급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금융 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저신용등급 관내 소상공인에게 대출보증을 통한 저금리 정책자금을 지원하고, 시 예산으로 0.5~..
시흥시 인구정책 시흥아이 비전 공모 시흥시는 시흥시 인구정책 시흥아이 비전을 8월 16일부터 26일까지 11일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인구정책 기본계획을 수립 중인 시흥시가 행정의 일방적인 비전 제시를 지양하고 시민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에 귀 기울여, 시민과 행정이 함께 저출산 극복 의지를 다지고자 진행한다. 시흥시 인구정책 비전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저출산 극복 의지와 건강한 가족의 모습을 표현, 시흥시만의 특징을 살린 비전을 제안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1차 예비심사(제출서류 확인) 단계를 거쳐 2차 시민선호도 조사를 통해 채택제안 10개를 선정, 마지막으로 3차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에서 최종 5개의 작품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5개 작품 중 최우수작 1명에게는 상장과 5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