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시흥시민건축학교’ 개강

시흥시는 지난 8월 4일 ‘시흥시민건축학교’를 개설하고 개강식을 가졌다. 시흥시민건축학교는 풍요롭고 활기찬 일상을 만들 수 있는 실용 건축문화를 배울 수 있는 과정이다. 



시흥지역건축가회와 경기과학기술대가 협업해 오는 10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한다. 교육과정은 대지선택방법, 건물배치, 평면․입면계획, 모형제작 등으로 구성된 '나만의 전원주택반' 13강과 실내디자인개론, 평면계획, 부엌가구․욕실․거실디자인 등으로 구성된 '셀프 인테리어반' 13강으로 나뉜다. 


시민건축학교장은 경기과학기술대 건축인테리어과 신동규 교수가 맡았으며 강사진은 시흥지역건축가회원 및 경기과학기술대 교수진으로 구성됐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은 소정의 수료증을 받게 되며 제작한 작품은 오는 11월 개최하는 시흥시건축문화제(11.2. ~ 11.3.)에 전시할 예정이다. 


시는 이외에도 지난 6월부터 소래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청소년건축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오는 9월에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꿈나무건축학교’를 개강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시흥시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으로 수강신청 및 기타 문의는 시흥시 건축과(031-310-2494)로 하면 된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