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3

(26)
‘시흥 매화지구 도시개발사업’ 주민공람·공고 본격 시행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안정적인 주택공급으로 도시의 균형 발전을 이루고자 설계 중인 ‘시흥 매화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3월 31일부터 4월 14일까지 주민공람공고를 시행한다. 시는 지난 2015년부터 2021년까지 ‘시흥매화 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해 현재 약 78개의 중소지역업체가 입주해 있다. 이와 연계한 배후 주거지 조성을 위해 ‘시흥 매화지구 도시개발’ 사업을 공공사업으로 본격 전개한다. ‘시흥 매화지구 도시개발사업’의 대상지는 신안산선(여의도~광명역(ktx)~시흥시청 건설중)이 통과하는 지역으로, 도심 역세권과 직결되는 역세권 중심의 복합도시 개발이 가능해 청년, 사회초년생에 신속한 주택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시는 개발 규모 약 130만㎡(약 40만 평)에 약 1만호의 주택..
시흥시, 스마트 e-스튜디오 대관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4월부터 시민들의 온라인 평생학습을 더욱 풍성하게 지원할 스마트 e-스튜디오 대관 접수를 받는다.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으뜸관 1층에 조성된 스마트 e-스튜디오는 온라인 학습콘텐츠를 생산하고, 온라인 교육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이다. 영상 콘텐츠를 촬영·송출하는 다목적실&조정실과 온라인 교육 및 회의가 가능한 1인실 등 총 2개 공간으로 이뤄져 있다. 시흥시민이라면 누구나 비영리 목적의 교육활동을 위해 스마트 e-스튜디오를 이용할 수 있다. 단, 다목적 스튜디오와 조정실을 이용할 경우, 장비를 운영할 수 있는 관리 인력을 동반해야 대관이 가능하다. 대관 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 10시부터 21시까지이며, 대관 신청은 유선문의(031-310-2502)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
‘시흥 정왕 어울림센터 및 행복주택 건설공사’ 기공식을 열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30일 정왕동 1799-2번지(맨땅의 그린)에서 ‘시흥 정왕 어울림센터 및 행복주택 건설공사’ 기공식을 열었다. 이날 기공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장, 박봉규 LH 인천지역 본부장 및 지역 도의원·시의원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시흥 정왕 어울림센터 및 행복주택 건설사업의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정왕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시흥 정왕 어울림센터 및 행복주택 건설공사’는 정왕지역 내 모임·문화·교육 등을 위한 공간이 부족해 ‘문화-경제-아동’ 연계 기반의 거점 시설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이로써 기본 및 실시 설계를 완료하고, 올해 2월 LH와 공동사업 시행에 대한 협약을..
시흥署,“ 불법 무기 자진신고하세요 ” 경기남부 시흥경찰서는 불법무기류를 이용한 테러 및 범죄가능성 차단을 위하여 4월 한 달 동안 불법무기류 자진신고기간을 운영한다. 불법무기류 자진신고 대상은 허가 없이 소지하고 있는 권총·소총 등 총기류와 화약류(폭약·화약·실탄 등), 도검, 가스분사기, 전자충격기, 모의총포 등 종류를 불문하며, 허가받지 않고 제조·판매하거나 소지허가가 취소된 경우도 포함된다. 이번 자진신고 기간 내 신고할 경우 원칙적으로 형사책임과 행정책임이 면제되며, 본인이 소지를 희망하는 경우 결격사유 등 확인 절차를 거쳐 허가해 줄 방침이다. 신고 방법은 본인 또는 대리인이 가까운 경찰관서(경찰서·지구대·파출소)나 신고소가 설치된 군부대에 불법무기류를 제출하면 되며, 특별한 사정이 있을 때에는 전화 또는 우편으로 신고한 후 실물을..
‘재활용품, 종량제봉투·물티슈로 교환하세요’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오을근)는 올해 골목자치사업 일환으로, 3월부터 재활용품(폐건전지, 우유팩, 투명페트병)을 모아오면 종량제봉투나 물티슈로 교환해주는 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다. 이는 경제성이 높은 폐자원의 수거율을 높이고, 주민이 직접적으로 자원 선순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궁극적으로 하나뿐인 지구를 살리고자 마련됐다. 환경부에서 「재활용가능자원의 분리수거 등에 관한 지침」 개정으로 2020년 12월 25일부터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투명 페트병을 별도 분리배출한 데 이어, 지난해 12월 25일에는 이를 일반주택까지 확대 시행했다. 정왕본동은 이번 교환사업을 통해 추가된 분리수거 항목에 대한 올바른 분리배출을 홍보하는 등 재활용률을 더욱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본 ..
학교와 마을 품는 정례 교육회의로 ‘긴밀 소통’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지난 29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정례 교육회의를 열고, 협업 방향 논의에 함께 머리를 맞댔다. 이날 회의에는 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국장, 허남진 초등교육과장, 김종민 중등교육과장과 관련 장학사, 시흥시 이덕환 평생교육원장, 김송진 교육자치과장을 비롯한 관련 팀장, 실무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열기를 더했다. 현재 일반행정과 교육행정이 분리된 한국의 지방자치제도는 지역 교육발전의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 따라서 시청과 교육지원청의 정례적인 교육회의는 이러한 법적 한계를 극복하려는 노력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참석 규모로 보면, 전국의 어느 기초자치단체보다 일반행정과 교육행정 간의 교육협업 폭이 넓다는 것을 보여준다. 특히 이번 교..
시흥 배곧지구, 코트라 IKMP 사업에 선정 경기경제자유구역 시흥 배곧지구가 코트라의 IKMP(Invest Korea Market Place) 사업 지원 대상에 선정돼 해외투자 유치에 본격적인 행보를 펼친다. 시흥시와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올해 초 시흥 배곧지구 육·해·공 무인 이동체와 의료 바이오 혁신 클러스터 프로젝트를 코트라 IKMP(Invest KOREA Market Place) 사업으로 신청해 코트라 자체심사 및 자문위원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앞으로 해외투자 유치에 탄력을 받게 됐다. IKMP 사업은 코트라에서 외국인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국내 기업 및 기관의 투자유치 수요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해외 투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로써 향후 2년 동안 코트라에서 주관하는 해외 홍보 및 투자유치를 지원받는다. 특히 이번 선정은 코..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 첫 발 수도권 서남부권 발전과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 기반 구축의 핵심이 될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내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이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사업 출발을 알렸다. 3월 28일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 사업 지구 내에서 열린 기공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문정복 국회의원을 비롯해 박승원 광명시장, 임오경 국회의원, 양기대 국회의원, 경기도의원, 시흥시의원, 경기도 도시주택실장, GH사장, 지자체·기관관계자, 시민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했다. 광명시흥 도시첨단산업단지는 시흥시 무지내동, 논곡동, 광명시 가학동 일원에 4,536억 원을 투입해 2024년까지 493천㎡ 규모로 조성되는 첨단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와 유통단지, 광명학온 공공주택지구, 수원-광명고속도로 등 산업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