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5/22

(3)
지역 문화공간, 동아리에 공유해요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민 레지던시에 참여할 시민 동아리를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 시흥시는 지난해 시민문화 네트워크 구축과 생활문화시설 공간의 효율적 활용 및 공유 활성화를 위해 시민 레지던시 사업을 시작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동아리에게 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5~6개월간 활동 결과를 발표할 수 있는 전시회까지 지원하는 내용으로, 지난해는 상반기 6개, 하반기 7개 동아리가 참여했다. 올해는 월곶예술공판장 아트독(다용도홀, 주방, 목공실)과 시흥문화발전소 창공(밴드실, 이성탕) 두 개소를 사용할 수 있다. 각 공간의 용도에 맞는 도구나 악기도 준비돼 있다. 선정되는 동아리는 6월부터 11월까지 대관비 없이 공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전문적인 단체로 성장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레지던시..
시흥시,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세천관리 전문인력’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실개천의 기능향상을 위한 정비 및 지하수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세천관리 전문인력을 모집한다. 시흥시는 중장년층에게 인생2막의 디딤돌이 되는 일자리를 제공해 은퇴 이후의 삶을 보듬고 사회공헌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신중년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0년 시흥시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모집에서는 시흥시 관내 하천을 관리할 전문 인력 13명을 선발하게 된다. 선발자는 시흥시 관내 하천관리 전반을 맡게 된다. ▲법정 외 하천, 지하수 관리 실태 및 주오염원 현황 확인 ▲하천 불법행위 감시, 순찰 등 상시 근무 ▲하천 정화작업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시흥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 중 만 50세 이상 만 70세 미만인 미취업자는 지원이 가능하며, 자차..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프로그램 ‘스누콤’ 참가자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과 함께 진행하는 교육협력프로그램 스누콤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누콤(SNUComm : Seoul National University Community)은 서울대가 시흥스마트캠퍼스에 조성 중인 교육협력지원센터를 기반으로 개발한 교육프로그램이다. 서울대학교 강사진이 시흥시로 찾아와 시흥의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며, 시흥의 모든 지역에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흥 내 권역별 다양한 장소에서 총 32기수에 걸쳐 스누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는 초·중·고교 학생 대상 17개, 학부모 자녀진로진학지도 강좌 1개를 포함해 총 18개 수업이 개설됐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초등영어, 중등코딩, 중등뮤지컬, 학부모교육 등 8개 프로그램이다. 현재 서울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