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2/18

(3)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알아야 할 선거법 1. 이번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선거일은 언제이며 누구를 선출하는 선거인가요? ‣ 이번 국회의원선거의 선거일은 4월 15일(수, 오전6시~ 오후6시)입니다. ‣ 이번 선거는 지역구국회의원과 비례대표국회의원을 선출하게 됩니다. 따라서 유권자는 지역구국회의원과 비례대표국회의원 선출을 위해 두 장의 투표용지에 각각 한 표씩 투표하여야 합니다. ‣ 또한, 3월 16일까지 실시사유가 확정된 재․보궐선거도 국회의원선거와 같은 날 함께 치러집니다. 2. 최근「공직선거법」(이하‘선거법’) 개정으로 이번 국회의원선거부터 만18세 이상 유권자도 선거권을 행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선거권 행사 외에 추가로 달라지는 것은 어떤 점이 있나요? ‣ 선거법 개정 전에는 만19세미만 미성년자의 선거운동이 금지되었으나, 이번 개정..
2020년도 한부모가족의 양육부담 덜어드립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저소득 한부모가족의 양육부담을 덜고 자립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아동양육비(급여) 및 법률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다. 아동양육비(급여)는 당해 연도 기준 중위소득 52% 이하인 저소득 한부모가족의 만 18세 미만 자녀에게 1인당 월 20만원씩 지원된다. 청소년 한부모의 경우 기준 중위소득 60%이하로, 모 또는 부가 만 24세 이하일 경우 지원 가능하다. 또한, 법률보호 취약계층인 저소득 한부모가족을 무료법률구조대상자로 정해 기본적인 인권보호 및 법률 복지 증진을 돕고, 저소득 한부모가족에게 법적 분쟁 발생 시 무료법률구조(법률상담, 소송대리, 기타법률사무 지원)를 통해 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저소득 한부모가족 신청은 각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신청 후 약 30일(..
시흥시,‘2020 거리로 나온 예술’공연가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민들에게 생활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공연가의 활동 공간 마련을 위해「2020 거리로 나온 예술」에 참여할 재능 있는 공연가를 모집한다. 경기도와 시흥시가 함께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5월부터 진행되며 거리, 역사, 공원, 광장 등 다중밀집장소에서 음악, 춤, 전통예술, 다원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활동을 통해 공연가와 시민이 함께 즐기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격은 거리에서 공연할 수 있는 공연가로, 경기도 소재인 공연가로 개인 또는 2인 이상의 단체이다. 공연팀에게는 1회 공연(30분)당 30만원 이내의 공연료를 지급하며, 장소 사용료와 전기․음향 등 기타 설비 등은 시에서 지원한다. 참가를 원하는 공연가는 3월 2일까지 활동계획서 1부와 경기도 소재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