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24

(3)
정왕동 어울림체육센터 수영장, 9월 개방 예정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홍원상 의원이 지난 21일 제264회 시흥시의회(임시회) 제2차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체육진흥과에 정왕어울림체육센터 준공 시점이 언제냐고 묻자 해당부서는 “6월 말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라고 답변했다. 이어 홍 의원이 “공사는 다 마무리가 된 거예요?”라고 묻자 해당부서에서는 “수영장 지금 타일 공사를 하고 있고요. 거의 마무리 단계에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현재 자동수위조절장치는 입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동수위조절장치는 타일공사가 끝나는 5월초에나 설치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수영장 시운전 기간을 감안하면 시민들에게 완전히 개방되는 시점은 9월 정도가 될 것이라고 관계부서는 밝혔다. 정왕동 어울림센터의 공사가 지연된 사유에 대해 관련부서는 4층 추가 증측에 대한 설계..
2019시흥전국마라톤대회 추경 5천만원, 이유가 시승격 30주년? 21일, 시흥시의회 이금재 의원은 제2차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체육진흥과에게 시흥전국마라톤대회에 대해 질문했다. ■ 이금재 의원 “신문사와 매칭으로 하는 사업인가” □ 체육진흥과 “체육회로 예산을 넘기면 체육회에서 공모로 진행한다”■ 이금재 의원 “예산이 조금 많은 거 같아서… 1억이 세워져 있는데 5천이 또..” 시 관계부서는 이 의원의 흐린 말 끝을 잡고 이렇게 대답했다. □ 체육진흥과 “당초에는 저희가 1억 5천을 했었어요. 그런데 예산부서에서 1회추경 때 보자고 해서 사실... 올린 거고. 그걸 사전에 의원님들에게 말씀을 드렸어야 하는데.. 올해는 시승격 30주년도 있고 해서…”■ 이금재 의원 “시승격 30주년 축하할 일이죠. 그런데 사업들이 시승격 30주년이라고 하면서 얼토당토하지 않게 올라오는 일..
9월에 계획 중인 경기도 전통시장 먹거리박람회 장소, 오이도 어떤가 "오이도 등대와 제방 도로 차량 통제하고 박람회 개최하면 어떤가" 시흥시 소상공인과는 오는 9월 경기도와 경기도 상인연합회와 시흥시 상인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31개 시군의 전통시장 먹거리장터 성격의 ‘경기도우수시장박람회’를 추진 중이다. 이 행사는 ABC행복학습타운 운동장을 활용해 150개 가량의 음식 부스를 설치하고 2박 3일 동안 대규모 먹거리 행사를 치르겠다는 계획이었다. 하지만 지난 21일 자치행정위원회 상임위에서는 행사 장소에 대해 여러 우려를 나타냈다. 이상섭 의원은 “행사 장소가 상권과 연계한 축제로 가야 되지 않나. 시흥에서 오이도와 월곶을 음식 먹거리 축제로 특화하고 이런 경기도 먹거리축제와 연계해야 한다”고 의견을 냈고, 송미희 자치행정위원장은 “9월은 행사가 가장 많은 때라 AB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