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21

(3)
선거연수원, 「제12기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수강생 40명 모집 선거연수원 홈페이지에서 4월 29일(월)까지 신청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은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는 정치·사회지도자 양성과정인「제12기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수강생 40명을 모집한다. 대한민국 유권자라면 누구나 4월 29일(월)까지 선거연수원 홈페이지(http://www.civicedu.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는 5월 22일부터 10월 16일까지 15주 동안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종로구선거관리위원회[(구) 선거연수원]에서 무료강좌로 운영된다.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원장은 김홍신 소설가이며, 교수진은 분야별 명망 있는 인사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선거․정치에 관한 전문 과정과 외교․국방(통일)․경제․사회․역사․인문 등의 교양 과정으로 편성되어 있다. 민주..
시루, ‘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 국무총리상 수상 시흥시가 2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 에서 최우수상(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지방자치 경영대전은 지자체의 창의 정책과 차별화된 발전 전략을 견주는 정책 경연 마당으로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주최한다.이번 경영대전에서는 지역경제, 안전, 문화관광, 농축특산품, 기업환경개선, 환경관리 등 10개 부문에서 98개 자치단체가 치열하게 경합했다. 시흥시는 ‘지역에서 돌고 도는 행복머니, 시흥화폐 시루’가 소상공·자영업자의 매출 증대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국무총리 표창인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시흥시는 ‘시흥화폐 시루’의 성공적 유통을 위해 2016년부터 2년여 간 민관협력의 연구모임, 설명회, 시민설문조사, 시민공..
오백원은 걸 수 있는 예견된 투표결과 9:5 "예결위위원장 투표 결과에 오백원, 다음에도 오백원을 건다" ↑20일 시흥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예결위위원장 선출을 위해 의원들이 투표하고 있는 모습 20일 열린 제264회 시흥시의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위)의 위원장을 선출하는 투표가 처음으로 이루어졌다. 지난 2월 22일 제263회 시흥시의회 임시회에서 '시흥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민주당 의원들 9명이 모두 찬성으로 통과시키면서 예결위 위원장을 예결위 위원들이 아닌 본회의장 모든 의원들 투표로 개정했기 때문이다. 이번 19년도 상반기 추경 예결위에 위원은 이상섭, 이복희, 박춘호, 홍헌영 의원 등 민주당 의원 4명으로만 구성되었다. 14명 의원들이 무기명 투표가 본회의장에서 이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