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

(42)
정왕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포식 개최 ‘정왕동 어울림 스마트 안전도시 재생사업’의 선포식이 28일 정왕동 1799-2번지 (맨땅의 그린)에서 열렸다. 이날 선포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김태경 시흥시의회 의장, 박선호 국토교통부 제1차관, 조정식 국회의원, 장재철 당협위원장, 장종우 LH인천지역본부장, 한병홍 LH도시재생본부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정왕동 도시 재생 뉴딜사업의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정왕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지난 2017년 12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선정됐다. 지난해 1월에는 주민공청회를 개최했고 11월에는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승인을 받았다. 사업기간은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간 진행된다. 사업유형은 중심시가지형 으로 정왕동 1799-2번지 일원 224,360㎡ ..
2019 라라라 시흥바닷길 걷기축제 개최 시흥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2019년 봄 여행 주간에 맞춰, 「2019 라라라 시흥바닷길 걷기축제」를 개최한다. 내달 27일 배곧 생명공원에서 출발하는 「2019 라라라 시흥바닷길 걷기축제」는 시흥시의 아름다운 수변관광 대표 명소로 조성된 배곧 한울공원과 오이도 바닷길을 걷는다. 구간 곳곳의 명랑운동회 식 10가지 걷기미션과 바닷길 콘서트, 신나는 벌룬쇼, 완주 후에는 기념사진 남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또 지역단체와 연계한 먹을거리, 볼거리로 남녀노소 모든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신청은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다. 시흥갯골축제 홈페이지(http://sgfestival.com) 내 ‘시흥바닷길 걷기축제’ 게시판을 통해 접수할 예정이다. 참가비용은 1인당..
시흥시 청년정책협의체 청년위원 모집 시에 청년의 목소리를 직접 들려주고, 청년의 관점을 제시하는 ‘시정 파트너’로서의 ‘청년정책협의체’ 청년위원 30명을 다음달 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 또는 생활하는 만19세~만34세의 청년으로 청년의, 청년에 의한, 청년을 위한 시흥을 만들어보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별도의 서류접수 없이 구글독스(https://goo.gl/forms/uUhNOLCWop9OUeM22)에 접속해 응답 후 제출하면 된다.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정책을 함께 이끌어 갈 기구인 만큼 역량과 자질을 갖춘 청년위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현재 접수 중이며 접수기한은 4월 5일까지다. 접수된 서류를 통해 1차 선발하고, 면접과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시흥시 청년정책협의..
시흥시, 2019 ‘상상 씨앗 제안’ 시민 아이디어 모집 3월 27일부터 4월 7일까지 다양한 시민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2019「상상 씨앗 제안」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분야는 도시·환경, 보건·복지, 행정·자치 등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12개 과제다. 시흥시에 거주하는 시민, 시흥시에 직장이 있는 자나 시흥시 관내 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은 누구나 참가해 시정에 자신의 생각을 반영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1차 심사를 통과한 제안은 제안 실시 부서 담당 공무원과 함께 완성도를 보완하는 과정을 거쳐, 2차 현장 심사를 통해 최종 평가 받는다. 특히 4월 26일 정책박람회에 연계해 개최되는 2차 심사에서는 제안자의 발표를 통해 일반인 평가단과 전문 평가단의 점수를 합산해 최종 입상 순위를 결정한다. 창안 순위에 드는 수상작은 시흥시장상..
홍의원 어디갔냐고 홍의원이 물었다 "직원들은 연락을 취해봤나요? 연락 취해 봤어요? 연락을 취해 봤냐고요. 연락이 안돼요? 연락이 돼요? 안돼요?" 3월 25일 제264회 시흥시의회 제4차 자치행정위원회에서 홍헌영 의원이 장시간 자리를 비우고 심사보고서 마저 발표할 수 없게 되자 홍원상 의원이 이를 지적하고 나섰다. [아래 유튜브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MKbTruGhzdI 이날 홍헌영 의원(자치행정위원회 소속 부위원장)은 자신이 발의한 도시계획 조례 재정안을 상정하기 위해 도시행정위원회 조례 심사 과정에 참여했다. 하지만 조례는 심사보류됐다. 이상섭 의원은 홍헌영 의원이 자리를 비운 것에 대해 "개인적으로 조례안을 상정한 것이 보류된 것에 대해 마음을 헤아려 이해를 해 주십사 부탁을 드린다"고 대신 입장을 전했다...
2019년 상반기 경기청년협업마을 입주기업 모집 청년센터, 경기청년협업마을 창업공간에 입주할 예비·초기 청년창업자(입주기업)를 오는 4월 19일까지 모집한다. 경기청년협업마을은 청년들의 창작·창업활동의 기회마련과 성장을 돕기 위해 포토·뮤직스튜디오, 댄스연습실 등 다양한 창작공간 외에도 맞춤형 창업공간을 지원하고 있다. 창업공간은 독립형 입주공간과 준독립형·1인 공간 총 세 가지 형태의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번 모집에는 1인 공간을 제외하고 공모한다. 올 상반기에는 총 25개실 입주공간 중 독립형은 6개실, 준독립형 입주공간은 4개실을 모집하고 있다. 입주자는 공용부엌·회의실·스튜디오·작업실 등 창업, 창작활동에 필요한 지원 공간 역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모집에 해당되는 독립형 공간은 32㎡ ~ 59㎡ 사이로 다양한 창업활동을 하기에 넉넉한..
도일전통시장, 29일부터 매주 금요일 야시장 개장 군자동 도일전통시장이 지역 내 새로운 활력소가 될 야시장을 오는 29일부터 운영한다. 도일 야시장은 2018년 1월 전통시장 인정 이후에도 침체되어 있는 도일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해 도일 전통시장 상인회가 기획했다. 작년까지 진행하던 도일문화마당 행사를 올해부터 야시장으로 변경해 30회를 진행한다. 3월 29일을 시작으로 8월을 제외하고 11월 말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열릴 예정이다. 푸드트럭과 도일시장 상인회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음식 등을 판매한다. 닭강정, 와플, 스테이크 등의 푸드트럭 음식 판매 외에도 매주 마지막 주에는 버스킹 등의 공연과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는 마켓도 함께 열려 야시장을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한편, 도일시장 상인회는 도일야시장에서 물품 판매를 희망하는 사람을 연중 모집한다...
준주거지역 업종 제한 도시계획 조례 일부 개정안 보류 결정 은계 자족시설이 당초 5개 필지에서 55개의 소규모 필지로 쪼개짐으로 소규모공장 난립으로 인한 은계지구 입주자들의 피해가 예상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시흥시의회가 준주거지역 업종 제한을 주 내용으로 하는 시흥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추진했지만 심사가 보류됐다. 25일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는 제4차 회의에서 홍헌영・김태경 의원 외 3인(안선희, 이상섭, 오인열 의원)이 공동발의한 ‘시흥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졌다. 이날 은계지구 입주예정자들이 오전부터 회의가 끝난 오후 4시정도까지 시의회 3층 복도에서 TV화면을 지켜보며 해당 조례 심사를 지켜보았다. 이 자리에서 홍헌영 의원은 다음과 같이 조례개정에 대한 필요성을 개진했다. “2010년,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