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24

(4)
시흥웹예능 ‘청년여행-다잊고 떠나라’ 시사회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18 시흥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 선정단체 ‘낭중지추소사이어티’가 제작한 ‘청년여행-다 잊고 떠나라’ 웹예능 영상을 내달 1일 11시 평생학습센터 대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청년여행-다잊고 떠나라’는 방송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청년예술인들이 방송 제작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해 꿈을 펼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낭중지추 소사이어티는 웹예능 제작을 위해 지난 10월 제작그룹과 배우그룹을 모집했다. 이후 2개월 동안 방송전문가의 교육, 기획 회의 등을 통해 시나리오부터 기획, 연출, 제작까지 지역들이 청년들이 직접 참여한 웹 예능을 완성했다. ‘청년여행 - 다잊고 떠나라’는 열심히 살아가는 청년들이 꿀맛 같은 하루 휴가 기간 동안 지역화폐 ‘시루’를 가지고 시흥..
시흥시청 글로벌센터 ‘시민에 개방' 시흥시가 시흥시청의 글로벌센터를 시민들에 개방한다. 시흥시는 행정안전부의 생활 공공자원 개방공유 서비스 지원 사업 일환으로 시청사 별관4층 글로벌센터의 구획을 보다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 리모델링을 통해 글로벌센터는 보다 시민친화적인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시흥시는 시민들에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시청사 내 회의실 및 커뮤니티 공간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에 따라 글로벌센터는 회의 규모에 따라 공간을 조정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내부는 보고회나 간부회의 등 대회의실로 사용하고 외부는 소규모회의, 토론, 분임활동 등 회의실로 활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교육과 강의, 토론에 적합한 소통형 회의시설을 배치했다”며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내부 인테리어 공사를 진..
2018년 하반기 시민 레지던시 사업 활동 결과 전시회 개최 시흥시는 오는 30일부터 12월 10일까지 비발디 아트하우스에서 2018년 하반기 시민 레지던시 사업 활동 결과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2018년 하반기 시민 레지던시 사업에 참여한 빛소담, 달빛캔버스, 아트누리, 아람, 월곶비젼 서양화회, 자연프레이팅 도마, 이랑-서각 7개 동아리가 서양화, 서각, 풍선 아트 등 총 103개의 작품을 선보인다. 시흥시는 문화예술활동을 하고 싶어도 공간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문화예술동아리를 위해 올해 상반기부터 시민 레지던시 사업을 진행했다. 지난 7월, 관내 동아리 단체를 대상으로 하반기 시민 레지던시 사업을 공모, 총 7개 동아리 단체를 선정했다. 이후 선정된 동아리들이 비발디 아트하우스와 월곶예술공판장_Art Dock에서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시흥시, 행안부 저출산 극복 우수시책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시흥시가 출산과 보육 정책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시흥시는 지난 20일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한 2018년 저출산 극복 우수시책 경진대회 최종 본선에 참가하여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 시흥시는 상금으로 특별교부세 1억을 교부받을 예정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시·도 자체심사를 거쳐 제출된 총 52건의 우수시책 중 전문가 서면심사를 통과한 11개 지자체의 발표로 진행됐다. 시흥시는 아이들의 돌봄 공백을 완화하기 위한 「연속적이고 다양한 돌봄을 지원하는 시흥아이 돌봄사업」을 주제로 발표했다. 「시흥아이 돌봄사업」민관이 협력해 영유아 돌봄에서 초등 돌봄까지 이어지는 연속적인 돌봄 기반을 마련하고, 학습위주가 아닌 서예, 클레이아트, 코딩을 비롯한 다양한 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