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25

(3)
황금들녘에서 즐기는 <제14회 호조벌축제> 열려 가 지난 20일 도두머리 방죽들(도창동 332-1번지)에서 개최됐다. 호조벌위원회가 주최하고 제14회 호조벌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했다. 300년 전 조상들의 손으로 간척한 호조벌은 백성을 구휼하던 선현의 지혜와 정신이 남아 있는 역사의 현장이다. 올해는 조선 경종 임금과 호조판서 민진환, 마을사또, 포졸, 취타대, 농악대로 구성된 호조판서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허수아비 경연대회, 사생대회&백일장, 벼타작하기·미꾸라지 잡기·짚단 옮겨 쌓기·새끼 꼬기 등 농경문화 체험, 유관기관·단체가 운영하는 전통놀이 및 다문화음식 체험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지역주민들에게 선보였다. 축제 전날 매화초등학교 운동장에서는 1,000여명의 주민이 운집한 가운데 전야제 ‘한마음페스티벌’이 매화동 주민참여예산위원..
11월 6일, 제23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시흥시는 기념행사를 오는 11월 6일(화) 시흥연꽃테마파크 잔디광장(하중동 271)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흥시와 농협, 축협, 원협이 후원하고 농업인단체와 유관기관임직원으로 구성된 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김남흥)가 주관하여 추진한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농업발전 유공자 표창과 농업인 단체게임, 경품추첨,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화합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부대행사로 농기계 전시홍보관, 농약안전사용(PLS제도)홍보관, 시흥시 농산물 전시․판매 및 먹거리장터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시흥시 농업인의 날 행사추진위원장을 맡은 김남흥 시흥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올 한해도 수고하신 농업인들이 참석해 즐겁고 뜻깊은 행사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
경기청년협업마을 준독립형 사무실 입주모집 시흥시는 청년들의 창작·창업 활동 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경기청년헙업마을에 입주할 청년기업을 오는 11월 2일까지 모집한다. 2016년 11월에 개관한 경기청년협업마을은 창업활동을 할 수 있는 사무실을 청년들에게 저렴한 금액으로 임대해주고 있다. 사무실로 활용할 수 있는 입주공간은 열림관에 있는 독립형 11개실과 가치관의 준독립형 13개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20개 청년 기업이 입주하여 활발한 창업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는 가치관 준독립형 입주공간 4개실에 대한 모집을 진행 중이다. 현재 모집 중인 준독립형 공간의 가장 큰 장점은 1인 기업, 예비·초기창업가가 창업을 준비하고 성장하기 적합하다는 점이다. 우선, 청년들이 기업활동을 하기 위한 충분한 공간면적을 제공하며 입주 공간 외에도 다양한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