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17

(4)
19년 1월 운영위원회 요약 보호되어 있는 글입니다.
정왕4동, 전남 영암군 미암면 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정왕4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정왕4동 행정복지센터 1층 회의실에서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이번 직거래장터에서는 영암군 미암면 농민들이 친환경 무농약 으로 땀 흘려 가꾼 쌀, 수수,보리, 흑미, 찹쌀, 서리태 같은 잡곡류와 꿀고구마, 전통된장, 양념류 등 총 40여 가지 친환경 우수 농·특산물을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판매할 계획이다. 농산물 직거래장터는 지난 2009년 시흥시 정왕4동과 전남 영암군 미암면 자매결연을 맺고 올해로 11년째 이어오고 있다.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경기청년협업마을, 2019년 청년 누구나 교실 상반기 참여자 모집 시흥시가 운영하는 청년센터인 경기청년협업마을에서 이달 17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청년 누구나 교실 상반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누구나 교실은 다양한 재능과 경험을 갖고 있는 청년이 강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소규모 클래스를 운영하며 강사로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만18세 이상 만 34세 이하 강의콘텐츠가 있는 경기도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실행가능성 및 적정성을 중점으로 평가할 예정이나 강의경력은 필수가 아니다. 강의일정은3월 18일에서 4월 21일 내에서 선택할 수 있고 강의 주제 또한 청년들이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지난 2018년에는 도예, 제빵, 해금 등 55개 종류의 강의가 총 93회 이루어졌다. 선정자에게는 최대 4회 강의수당, 교육진행에 필요한 경기청년협업마을의 공..
모바일 시흥화폐 시루 28일부터 시범운영 시흥시는 모바일 시흥화폐 시루 유통을 위해 시루 가맹점 5,000여개소를 대상으로 가맹점 QR키트 설치에 돌입했다. 오는 2월 21일 출시하는 모바일 시흥화폐 시루는 전국 최초로 시흥시가 한국조폐공사와 함께 구축한 스마트폰 앱 기반 간편 결제 시스템이다.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 은행에 갈 필요 없이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간편하게 충전하고 결제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성이 높아지고, 시루 유통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오는 1월 28일부터 3주간 시 공무원 100명으로 테스터단을 구성해 시청 주변 1,000여개 가맹점을 통해 시범 운영을 진행한다.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