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08

(3)
시흥시, 2월 21일 전국 최초‘모바일 시흥화폐 시루’출시 시흥시가 새해 첫 언론브리핑을 통해 ‘2019년 시흥화폐 시루 발행계획’을 발표했다. 윤희돈 경제국장은 8일 오전 10시 브리핑룸에서 언론브리핑을 열고, 시루 유통 규모 확대, 전국 최초 모바일 시루 출시 등 2019년 시루 추진 계획을 밝혔다. 시흥시는 2019년에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의 매출 증대를 체감할 수 있도록 유통 규모를 200억 시루로 확대 발행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시루 가맹점을 6,000개소 이상 확보할 계획이다. 더 많은 소상공·자영업자가 시흥화폐 시루를 통해 매출을 높이는 상생의 경제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한 집 건너 한 집’에서 시흥화폐 시루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것이다. 또한 오는 2월 21일에는 지방정부 최초로 한국조폐공사와 함께 ‘모바일 시흥화폐 시루’를 전면..
2019년도 식품진흥기금 융자사업 시행 시흥시가 시민 건강과 직결되는 먹거리 안전을 위해 경기도식품진흥기금 융자 지원한다. 시흥시는 관내 식품접객업소 및 제조·가공업체의 시설개선을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위생적인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특별한 사유를 제외하고는 희망 업소에 대해 저리로 지원할 계획이다. 융자 대상과 한도액은 식품제조가공업 생산시설개선자금의 경우 5억원이내, 식품접객업소 시설자금의 경우 1억원이내, 화장실 시설개선의 경우 2천만원 이내에서 가능하며, 모범음식점 운영자금은 3천만원 이내에서 가능하다. 융자조건은 시설자금의 경우 2년 거치 3년 균등 분할상환, 화장실 시설개선과 모범음식점 운영자금은 1년거치 2년 균등분할상환이며 금리는 1%다. 농협중앙회 시흥시지부에서는 융자사업과 관련한 신용상담을 받을 수 있고, 신청은 시흥시보건소 ..
시흥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시흥시가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2,991명을 오는 16일까지 모집 한다 시흥시는 올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에 약 80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보다 많은 어르신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보다 약 30억 원이 증가한 규모다. 시는 노인일자리의 유형에 따라 공익활동,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인력파견형 등 54개 사업을 추진한다. 민선 7기 공약사항인 시흥형 일자리(시니어 씽씽택배, 친환경 농산물 하우스 재배, 학교 등하교 안전지킴이 지원 사업 등)도 포함했다. 공익활동 일자리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권자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월 30시간 근무하고 27만원을 받는다. 올해 신설된 사회서비스형 일자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