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02

(3)
시흥혁신교육 ‘전국으로 나아가다’ 전국 67곳 5,635명의 지자체 및 교육청, 시흥혁신교육지구 사례 학습 2018년 혁신교육지구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전국의 지자체와 교육청, 학부모, 마을교육 관계자 등이 시흥시(시장 임병택)로 모이고 있다. 혁신교육지구는 경기도교육청과 지자체가 MOU를 체결해 지자체 내에 있는 학교들의 공교육 개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흥시는 2011년 3월부터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시작해 2018년 현재 8년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시흥시 혁신교육사업의 특징은 교육을 통해 시흥의 공교육을 지원하며 어린 주민을 키우는 동시에, 주민들이 교육을 매개로 평생교육의 띠를 지속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큰 그림을 그린다는 것이다. 이런 시흥혁신교육이 전국적으로 크게 주목받고 있어 화제다. 지난 한 해 동안 혁신교육을 벤치마..
시흥시,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바우처로 확대 지원 시흥시는 2019년도 1월부터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사업을 바우처로 확대 실시한다. 기존에는 일정품목의 보건위생물품을 지원했으나 올해는 바우처로 지원 방식을 변경했다. 바우처 카드를 통해 위생용품 구입비용(월 10,500원)을 지원한다. 바우처를 지급함으로써 개인별 선호도에 맞추어 보건위생물품을 구입할 수 있게 돼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대상은 만11세~만18세(2001.1.1.~ 2008.12.31. 출생자) 여성청소년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수급자,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 제5조 및 제5조의2에 따른 대상자 등이다. 신청접수는 2019년 1월 2일부터 주민등록상 동주민센터에 방문하거..
시흥시, 계약심사 원가분석 자문단 운영...예산절감 ‘총력’ 시흥시가 설계원가의 적정성 검토에 따른 계약심사 업무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예산을 절감하기 위해 ‘원가분석 자문단’을 구성ㆍ운영하기로 했다. 시흥시는 ‘원가분석 자문단’을 구성ㆍ운영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관련 조례(「시흥시 계약심사업무 처리 규칙」)를 개정했다. 더불어 토목, 건축 및 상ㆍ하수도 등 총 11개분야 38명의 분야별 민간 전문가를 자문 위원으로 위촉ㆍ구성해 올해 1월 2일부터 ‘원가분석 자문단’ 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원가분석 자문단’은 앞으로 시에서 추진하는 공공사업(공사 및 용역등) 계약심사 과정에서 설계원가의 적정성 등에 대해 분야별 민간 자문단의 전문지식을 활용해 최적의 원가분석을 지원하게 된다. 한편 시흥시는 지난해 공사, 용역 물품 등 총410건에 대한 설계원가의 적정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