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20

(4)
부부를 위한 특별한 힐링콘서트, 결혼 축하곡과 사연으로 만든 기획공연 시흥시가 신혼부부를 위한 힐링콘서트를 마련했다. 시흥시는 ‘특별한 오늘, 그때의 우리’ 공연을 오는 25일 문화발전소 창공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2018시흥청년문화활성화지원사업 선정단체 ‘바리오아츠(대표 최재민)’의 문화기획사업 일환이다.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뮤지션들이 모여 만든 ‘바리오아츠’는 결혼 1주년을 앞두고 있거나 2017년에 결혼한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사연을 받아 콘서트를 구성했다. 이번 공연은 결혼식 축가에서 많이 사용되는 OST 10여 곡을 선정해 이색적인 결혼 퍼포먼스와 함께 선보인다. 결혼 후 살아가는 과정에서 부부간에 느꼈던 고민들을 함께 공유하고 결혼식에 대한 추억을 되새김으로써, ‘그 때의 기억으로 특별한 오늘’을 만드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Copyleft..
정왕어린이도서관, 12월 크리스마스 행사 운영 정왕어린이도서관(관장 오창열)에서는 12월을 맞이해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2월 6일 ‘책 읽어주는 마술사 오창현의 더스노우맨’ 마술공연을 시작으로, 12일에는 크리스마스카드 만들기, 22일에는 그림책으로 떠나는 쿠키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문화공간이 부족한 정왕본동 지역에서 어린이를 위한 유일한 지역복합문화공간인 정왕어린이도서관은 독서관련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인형극, 마술,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지역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11월 26일 월요일 오전10시부터 시흥시도서관 홈페이지(lib.siheung.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프로그램 운영일정일 자시 간내 용대 상장 ..
시흥시, 2019년 동계 대학생아르바이트 190여명 모집 시흥시는 2019년 동계 대학생아르바이트사업을 2019년 1월 3일부터 30일까지 4주간 실시한다. 2019년 동계 대학생아르바이트사업 모집인원은 190여명으로, 모집 기간(2018.11.20.~12.3)에 신청서를 제출한 대학생 중 공개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매년 진행하고 있는 시흥시 대학생아르바이트사업은 시흥시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들이 시흥시정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형태다.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시정에 반영할 수 있는 기회다. 방학기간을 활용해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신청하고 있다. 특히 2019년에는 전년 대비 참여인원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금까지 연 2회 방학 동안 진행한 대학생아르바이트사업을 1,2학기 중에도 각 3개월간 12주 동안 운영할 예정이다. 201..
전국 처음으로 도입 이동경찰센터 '폴누리' 1년만에 성과 거둬 시흥경찰서와 시흥시는, 2017년 11월부터 현재까지 약 1년간 차량을 이용한 이동경찰센터(이하 “폴누리”)를 신도시의 치안수요 해소와 여성·아동의 안전한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전국 처음으로 경찰서와 시흥시가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다. 폴누리는 지구대․파출소와 거리가 떨어진 지역으로 배곧신도시, 목감․은계지구 등 같은 신도시 위주로 파출소 형태인 거점 방식으로 요일별 운영되고 있다. 폴누리에서 하는 업무는 △사전지문등록,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유실물, △민원상담 등 치안서비스 업무와 △여성일자리 상담, △복지서비스 상담 등 복지서비스 업무를 제공하여 그동안 치안 및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였던 시민들의 갈증을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실제로 경찰, 지자체, 청소년․여성일자리 기관과도 합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