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06

(3)
팝업놀이터 ‘갈무리 축제’ 3일 정왕동 중앙공원에서 열려 시흥시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는 플레이스타트 시흥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역 곳곳으로 찾아가는 팝업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팝업놀이터는 공원, 학교, 마을 골목 등 일상 속 다양한 장소에서 단 하루 다양한 주제의 놀이터를 만들어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놀이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17년 10월 박스놀이터를 시작으로 숲놀이, 밧줄놀이, 물총싸움, 워터슬라이드 등 매회 새롭고 이색적인 놀이터를 만들어 많은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했다. 11월 3일 정왕동 중앙공원에서 개최된 팝업놀이터 갈무리축제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온세계 글로벌 놀이터와 그간 팝업놀이터를 통해 만날 수 있었던 박스놀이터, 밧줄놀이터, 비누방울놀이터, 밸런스바이크 존, 메이커스 놀이터 등 팝업놀이터의 종..
동아시아 평생교육연구회 초청 학습공유회,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열려 시흥시는 지난 1일 ABC행복학습타운에서 를 개최했다. 이번 학습공유회는 1일부터 5일까지 세종시에서 열리는 에 참여하는 동아시아 평생교육연구회가 선진 평생학습 도시인 시흥시 방문을 희망하며 성사됐다. 한국, 일본, 대만, 중국 평생교육 관계자 30여명이 참여해 각국의 평생교육 사례와 비전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학습공유회에서 시흥시는 ‘학교와 지역의 연계를 통한 마을교육공동체 창조’라는 주제로 시흥시 평생학습마을 정책을 소개하고 각국의 평생학습 사례를 공유했다. 공유회 참석자들은 참이슬 평생학습마을 현장을 방문해 실천지역을 다함께 둘러보았으며 갯골 생태공원에서 석양을 바라보는 시간을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은 최근 평생학습 분야가 급격히 발전하는 동아시아 3개국이 평생학습 정책과 실천에 대한 상호 ..
2018 시흥시건축문화제, 시흥의 독자적인 건축문화 ‘첫발’ 지난 2일부터 양일간 열린 2018 시흥시건축문화제가 막을 내렸다. 2018 시흥시건축문화제는 시흥시 주최, 시흥시건축문화제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됐다. 지난 2일 오후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양일간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흥시만의 건축문화를 보여줬다. 개막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김태경 시흥시의회의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배곧초등학교 취타대의 사전공연에 이어 신동규 건축문화제추진위원장의 개회선언으로 본격적인 막을 올렸다. 개막식과 함께 ‘길 -사람,자연,도시의 길’을 주제로 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부분은 건축전공 대학생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시상한 계획부문, 시흥시 우수건축물을 시상한 사용승인부문 및 일반인이 참가한 도시건축컨텐츠전 부문으로 나뉘었다. 동시에 수상작 전시회를 열어 시흥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