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27

(3)
신세계희망장난감도서관(월곶점) 리모델링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부설 신세계희망장난감도서관(월곶점)이 신세계건설에서 지원하는 장난감도서관 리모델링 기관으로 선정돼 놀이실 난방기구 교체와 복합놀이시설 구조변경을 마치고 안전하고 따뜻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장난감도서관 이용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예약제로 운영되며 연회원인 경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문의는 신세계희망장난감도서관(월곶점)(070-7725-5534)으로 하면 된다.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복지5일장 확대, 강화 운영 2016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복지5일장 사업’을 확대, 강화하기로 했다. ‘복지5일장’은 전통시장의 5일장처럼 매주 수‧목요일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로 찾아가는 이동식 상담실이다. 수급자 발굴, 노령 및 장애인연금, 아동수당, 노인돌봄 등 기존의 복지서비스에 맞춤형 일자리 상담과 보건․ 건강 검진, 상담을 더해 운영하고 있다.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안승철)에서는 ‘창문을 열면 공무원이 보인다’는 슬로건 아래, 주민에 밀착한 현장 행정에 중점을 두고 주민의 요구에 즉각 응답하고 있다.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수해나 화재 등 위기상황 발생시 48시간 이내에 긴급 생계비 등을 지원함으로써 현장행정을 실천하고 있다. 복지5일장 운영도 대야동의 다다커뮤니티 앞, 삼미시장 광장 이외에도 경로당, 도서관, 독..
수영장, 헬스장 갖춘 시민 복합공간 ‘능곡어울림센터’ 개관 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공간인 능곡어울림센터가 오는 11월 15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능곡어울림센터(시흥시 능곡로 140)는 능곡동 행정복지센터, 어린이집, 청소년문화의집, 보훈회관, 체육센터를 한 곳에 도입한 복합 주민편의시설이다. 부지면적 9,721㎡, 건축연면적 9,138㎡(지하1층~지상4층) 규모로 총사업비 236억원이 투입되었으며, 2015년 8월 건립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지난 10월 공사 완료했다. 능곡어울림센터는 지난 1월 8일 시흥시, 한국에너지공단, 한국건설생활환경연구원과 능곡어울림센터 제로에너지빌딩 실증연구 협약을 통해, 고성능 삼중창호, 외부 조도와 연동한 LED 전등 및 자동제어, 전동커튼 등 제로에너지 빌딩으로써, 최첨단 기술을 접목하여 효율적인 에너지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