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23

(4)
신천동 2018 주민참여예산사업, 윤동주 별 헤는 밤, 이야기가 있는 북콘서트 개최 신천동 주민센터는 지난 19일 19시부터 약 80분간 신천근린공원 야외무대에서 ‘윤동주 별 헤는 밤, 이야기가 있는 북콘서트’를 개최했다. ‘북콘서트’는 2018년 주민참예예산사업의 일환으로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시민들에게 높은 수준의 문화공연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지역주민이 시낭송을 하면 사회자가 해설하고 시를 가사로 한 음악공연으로 연결하여, 문학과 음악이 함께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시인 윤동주의 시를 테마로 아이들과 어른들이 직접 윤동주의 시 「조개껍질, 만돌이, 새로운 길, 사랑의 전당, 별 헤는 밤」등을 낭송하고 서율밴드의 음악을 곁들인 공연은 주민들에게 깊은 감동과 재미를 선사했다.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제8회 시니어 올림픽 개최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8일, 능곡동 그라운드골프장에서 시흥시 어르신 250여명과 함께 ‘제8회 시니어 올림픽’을 개최했다. 시니어 올림픽은 매년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해 복지관 회원 어르신을 대상으로 체육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활기찬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레크리에이션과 명랑운동회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경기도노인전문시흥병원에서 혈압 및 당뇨체크, 골밀도 검진과 치매예방 상담 등 어르신 건강관리를, SPC삼립 자원봉사단은 참가자들의 점심식사 배식활동을 지원했다. 시니어 올림픽 참가자인 신옥식(매화동, 71세)님은 “누구나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고, 알차게 구성된 행사 덕분에 행복한 추억을 가지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
시민과 함께하는 1사·1하천 운동, 갈수기 대비 보통천 환경 정화활동 시흥시는 19일 보통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정화활동은 한 해 중 강물의 양이 가장 적은 시기인 갈수기를 대비해 1사·1하천 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연성동 주민센터, 시흥시 새마을회, 시흥시 명예환경통신원,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보통천에 유입된 각종 플라스틱류 등 생활폐기물, 폐농약병·폐비닐 등 영농폐기물, 초목류 등 쓰레기를 수거했다. 하천 잡초나 생태계교란식물을 제거하고 유용미생물(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 던지기(150개)도 진행했다. EM흙공은 양질의 황토 흙에 쌀뜨물 발효액과 EM을 섞어 2주 이상 발효시킨 것으로 물속의 유해물질을 분해시켜 수질개선에 크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EM사업은 시흥시에서 2010년부터 ..
제1회 시흥환경교육한마당 개최 시흥시가 후원하고 시흥지역 환경교육네트워크 소속 단체가 주관하는 행사가 오는 27일(토) 시흥에코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환경도시 시흥으로 오~시흥, 노~시흥!’을 주제로 시흥시에서 활동하는 환경관련 18개 단체가 참여한다. 놀이·체험 중심의 색다른 환경교육을 제시하고 지역시민과 교류하는 흥겨운 가을축제가 될 전망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유쾌한 타악 퍼포먼스 잼스틱 공연 ▲모형태양광자동차 경주대회(중고등부·가족부) ▲모두를 위한 쿨러닝(미션수행활동) ▲시흥환경교육한마당 기념 프로그램 ▲이상한 상점에서 만나는 공정무역 초콜릿라떼와 솜사탕 만들기 ▲환경교육체험부스 ▲행운권 추첨 등을 진행한다. 특히 12m 트랙에서 달리는 ‘모형태양광자동차 경주대회’와 완충녹지를 누비는 미션수행활동 ‘모두를 위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