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13

(4)
간지나는 플립턴(퀵턴) 숙달 방법 수영 하다보면 간지나는 것 중에 하나가 플립턴(Flip Turn), 혹은 퀵 턴(Quick Turn)입니다. 그렇지만 실제 수영장에서 퀵턴을 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아마도 단거리 스피드 경기 외엔 체력소모와 호흡리듬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그래도 수영을 하는 분들의 로망이기도 하고 퀵턴은 할 줄 알아야 명함을 내밀 수 있으니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제 경험을 토대로 간략하게 설명 드려 보겠습니다. 좋은 팁이 되길 바랍니다. 퀵턴이 안되시는 분들 대부분은 물 속에서 앞으로 턴이 안됩니다. 퀵턴은 너무나도 당연한 말이겠지만, 물 속에서 자연스럽게 턴이 되어야 합니다. 대부분 물 위에 동동 떠서 뒤뚱거리며 돌다 마는 분들을 자주 봅니다.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동작..
비리유치원 MBC 명단 공개, 박용진 의원 추가 공개할 것 국회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은 지난 11일 교육위 국정감사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의 2013년∼2018년 감사결과 전국 1천878개 사립유치원에서 5천951건의 비리가 적발됐다며 해당 유치원의 명단을 공개한 바가 있다. [국회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 박 의원에 따르면 "유치원 교비로 원장이 핸드백을 사고, 노래방·숙박업소에서 사용하기도 했다. 심지어 성인용품점에서 용품을 사기도 했다"며 "종교시설에 헌금하고 유치원 연합회에 수천만 원을 회비로 내고 원장 개인 차량의 기름값과 차량 수리비, 자동차세, 아파트 관리비까지 낸 경우도 있었다"고 지적했다. 금액은 269억원에 달한다. [MBC뉴스 갈무리 화면] 비리유치원 명단 공개 요구가 커지자 MBC가 뉴스 홈페이지를 통..
매화청소년문화센터, 자원봉사 프로그램 면생리대 DIY’ 참가자 모집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소속 매화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면생리대 DIY’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면생리대를 제작하고 나누는 활동을 통해 참여자에게 자원봉사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자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면생리대 제작 과정에서 바느질을 이용하는 점을 고려해 14세 이상 청소년만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는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오는 17일(수) 19:00까지 방문 또는 이메일(kmji3333@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hyc2007.com)를 참조하거나 전화문의(031-315-8762)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Copyleft@ 본 콘텐츠는..
17일 오후 2시 「2018 시흥이多 취업박람회」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정왕동 미관광장에서 「2018 시흥이多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관내 스마트허브산업단지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한 「2018 시흥이多 취업박람회」는 경기도와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 시흥종합일자리센터),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협업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채용행사이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일하는 여성이 미래다’라는 슬로건으로 시흥·안산스마트허브 중소기업 33개사가 참여한다. 생산·사무·영업관리·배송·조리 등 다양한 직종의 현장면접이 진행되므로 일자리를 찾고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아이를 동반하는 여성들을 위해 키즈존도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중소기업의 1:1 현장면접 △이력서컨설팅, PC문서지원, 이력서사진 촬영, 면접메이크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