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11

(4)
시흥시 시민인수위원회 활동보고 및 생활공약 전달식 개최 임병택 시장은 지난 10월 10일, 시민들과 함께 대야동 경기청년협업마을에서 ‘시민인수위원회 활동보고 및 생활공약 전달식’을 가졌다. 이 날은 임병택 시장 취임 후 100일이 되는 날로 시민인수위원회가 100여 일이 넘는 기간 동안 활동한 사항을 공유하고 활동결과물로 시흥시에서 우선 처리해야 할 과제 18개 사업을 발굴해 공약으로 추진해 줄 것을 시흥시장에게 제안하는 자리였다. 시민인수위 7개 분과 소속 위원들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영은 시민인수위 운영위원장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지난 6월 23일 처음 시민인수위가 구성된 이래 시민원탁회의와 분과별 심화회의 등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하나로 모았던 그 간의 활동사항을 동영상으로 공유하고, 이환열 시민인수위 정책위원장의 18개 생활공약 제안사..
신현동 풍물패「용두레」2018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우수상 시흥시 신현동 주민센터 풍물팀 「용두레」가 지난 10월 5일부터 9일까지 광주광역시 동구에서 개최된 제11회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전국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으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중 지역예선을 거친 14개 광역시·도에서 총 57여 팀이 참가해 경합을 벌였으며, 예선을 거쳐 본선에 12팀이 올라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신현동 주민센터 풍물팀 「용두레」은 제10회 경기도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대회에 참여해 최우상을 수상한 팀으로, 경기도를 대표해 전국대회에 참가했다. 용두레는 신나고 경쾌한 풍물공연과 에너지 넘치는 파워풀한 구성으로 큰 호응과 박수를 받았다. 평생교육원 주민자치과 주무관 홍혜경 310..
시흥시, 오이도유적 가치 재조명 학술대회 개최 시흥시와 한국신석기학회는 우리나라 중부 서해안의 대표적인 신석기 패총유적지인 오이도 유적의 위상과 가치를 재조명하는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발굴 30주년을 맞은 시흥 오이도유적(사적 제441호)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세계문화유산추진을 위한 기반자료 확보를 위한 것이다. 오는 12일 오후 13시 30분부터 오이도박물관에서 학계 및 연구기관 전문가, 주민, 관계 공무원 등의 참여 속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1부 발표에서는 서울대 임효재 명예교수의 ‘한국 신석기 문화연구 전망’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한서대 안덕임 교수의 ‘오이도패총의 고환경연구’, 충남대 김은영 강사의 ‘오이도패총의 생업연구’, 국립전주박물관 양성혁 학예연구관의 ‘오이도패총 출토 토기연구’, 서울문화유산연구원 박준범 부원장의 ‘오이도..
임병택 시장, 취임 100일 기자회견 이모저모 시흥시의 가장 성장동력은 '시흥스마트캠퍼스사업'시흥은 앞으로 3년 내에 10만 명 주민 늘어날 도시, 공무원 증원 필요시청과 교육청 통합근무방식 필요혁신교육에 첫걸음은 학교 문이 개방되는 것 임병택 시흥시장은 11일 오전 11시, 시청 시민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과거에 아기가 태어나 위험한 고비를 넘기고 면역력을 갖춰 건강하게 자랄 수 있게 됨을 축하하는 의미로 100일 잔치를 열었다”며, 임 시장도 "7월부터 시작된 임기가 100일을 맞아 이제 새롭게 조직개편을 하고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되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임 시장은 “현재 시정에 대한 업무파악 정도는 90% 이상”이라고 밝힌 뒤, 지난 100일은 지난 행정부의 과제 중 잘된 것과 어려운 사업을 정리해 나가는 과정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