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02

(3)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 ‘시흥스케치북’ 개최 시흥시 마유로 376에 위치한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이하 서부허브)에서 오는 9일(화)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흥스케치북’ 행사를 개최 한다. ‘시흥스케치북’은 지역 시민들의 문화 콘텐츠 체험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4차 산업 문화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초등학교 SW코딩교육, ‘스피로(공모양의 로봇)로 즐기는 미래 놀이터, 가상현실VR 전시 체험, 3D애니메이션 상영회 , 메이커스 작품 전시, 서부허브의 건물 외벽을 활용한 야간 아크로바틱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VR 체험, 메이커 교육, 공연, 영화상영 등으로 구성되는 시흥스케치북은 남녀노소 구분 없이 참여 가능한 시흥시의 대표 문화행사”라며, “시흥시민들이 4차 산업 분야를 미리 체험할 볼 수 ..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그림책지도사 3급 자격과정 참가자 모집 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에서는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양성을 위한 을 이번 달 23일부터 운영한다. 시흥시는 2012년부터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의 독서운동인 북스타트 사업을 추진, 시흥시 아기들에게 그림책을 선물하고 관련 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부, 책놀이 프로그램 등은 시민자원활동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북스타트 자원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 모두 참여할 수 있다. 교육신청은 10월 8일 10시부터 시흥시도서관 홈페이지(lib.siheung.go.kr)에서 할 수 있다. 자격취득 후 정왕어린이도서관에서 책놀이 프로그램 자원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일정은 오는 10월 23일부터 12월 18일(12월 4일 제외) 매주 화요일 10시~13시, 정왕어린이도서관에서..
한파대비 수도계량기 보호통 보온재 취약계층 794세대 교체 추진 수도계량기 동파에 취약한 구역 794세대에 성능 개선된 보온재 교체를 추진 중이다. 시는 수도계량기 동파 원인 중 하나인 계량기 보호통 내 보온재 파손, 헌 옷 장기 방치 등을 살피고 수도계량기 보온재의 성능을 개선하는 등 지난해보다 한층 빠른 대책을 통해 수도계량기 동파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검침원으로 하여금 계량기 보호통 내 불량(파손, 없음 등) 보온재를 사전조사토록 협조 요청하여 7월부터 8월까지 조사를 완료했으며, 794세대에 대해 새 보온재 교체공사를 10월말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에 교체하는 EPP 재질의 보온재는 계량기 보호통 내부 보온이 뛰어난 재질이다. 물에 잘 얼지 않고 검침 시에도 외부 찬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내부를 완전 밀폐하는 등 이중으로 수도 계량기를 보호하기 때문에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