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20

(6)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매월 ‘왁자지껄 예술장터’가 열려요! 시흥시는 지난 18일 ABC행복학습타운에서 ‘왁자지껄 ABC 예술장터’ 프리마켓을 열었다. ‘왁자지껄 ABC 예술장터’는 ABC행복학습타운 내 공간 이용 활성화를 통해 시민의 평생학습 접근성을 제고하고, 평생학습 인적자원들이 학습에서 창업으로 이어지는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프리마켓은 시흥시 학습동아리 등 지역 내 20여개 분야의 작가들과 개인셀러 들이 참여했다. 한가위 맞이 ‘추석선물 기획전’이라는 창업 커뮤니티의 장이자 시민에게는 학습공간을 넘어 문화와 예술을 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왁자지껄 ABC 예술장터’는 제12회 평생학습축제 기간인 10월 12일(금)과 13일(토), 11월 17일(토), 12월 15일(토)에도 운영할 계획이다. Copyleft@ ..
시흥청년 종합방송예술인 청년모집 시흥시가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단체 낭중지추소사이어티 사업인 ‘Active the dream’에 참여할 청년을 9월 26일까지 모집한다. ‘Active the dream’는 시흥시 청년들과 함께 청년중심의 웹 예능을 기획 및 제작하는 사업으로, 방송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청년예술인들의 꿈의 무대를 펼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사업은 웹 예능 제작을 위한 제작그룹과 배우그룹으로 구성한다. 20여명의 ‘청년 종합방송예술인’을 모집하고 방송전문가와 워크숍 기획회의를 통해 11월에 본격적인 웹 예능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자 전원이 출연, 감독, 조연출, 음향감독, 작가, 스태프 등 자신이 해보고 싶은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실제 촬영한 웹 예능 영상은 네이버TV를 통해 방영..
배곧민원중계소, 10월 1일, 베니스스퀘어 4층으로 이전 10월 1일(월) ‘배곧민원중계소’를 베니스스퀘어 4층(서울대학로 278번길 61)으로 이전한다. 이전하는 배곧민원중계소(임시청사)의 정확한 위치는 배곧신도시 중심상가에 위치한 베니스스퀘어(영화관 CGV건물) 4층 422호~426호이다. 오는 10월 1일부터 이전된 배곧민원중계소에서 모든 동(洞) 업무를 추진한다. 주민들은 청사이전을 통해 좀 더 편리한 교통, 쾌적한 환경 내에서 행정·사회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배곧민원중계소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입구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24시간 연중 운영한다. 한편 배곧신도시는 오는 10월 8일 배곧동으로 분동하며, 이에 따라 배곧민원중계소는 배곧동주민센터로 개청될 예정이다. Copyleft@ 본..
KBS 전국노래자랑 시흥시 편, 10월 6일 월곶초에서 녹화 세대를 불문하고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최장수 TV 방송프로그램인 KBS 전국노래자랑(MC 송해)이 오는 10월 6일 토요일 시흥시(시장 임병택) 월곶동 월곶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오후 1시부터 개최된다. (녹화. 11월 방송 예정) 끼와 열정의 무대인 전국노래자랑에 출연 하고자 하는 시민은 9월 28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 참가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시흥시 예심대상 규모는 약 300명으로 참가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에 신청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둘러 접수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심은 10월 4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월곶동 월포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다. 1차,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15명을 선발한다. 1차 심사는 무반주로, 2차 심사는 1차 통과자에 한해 노래방 반주에 맞춰 ..
2018 시흥시 시민대상 수상자 3인 선정 시흥는 지난 18일, 2018 시흥시 시민대상 공적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올해의 시민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시민대상은 시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지역사회 발전 및 공동체 회복을 위하여 헌신 봉사한 최고의 시민을 찾아 시상하는 상이다.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16일까지 1개월간의 접수기간 동안 총 17명의 후보자가 접수됐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지역인사 및 전문가들로 공적심의위원을 구성하여 2회에 걸쳐 공적심사가 진행됐다. 수상자는 시민대상에 김운기(시흥시 해병대 전우회)님, 물결상에 김주석(도창교회 목사)님, 밀알상에 김보원(직장·공장새마을운동 시흥시협의회장)님이 각각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3일 제30회 시민의 날 기념식(갯골생태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대상 수상자 ..
2018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한마당 개최 시흥시는 지난 18일 시흥시 체육관에서 700여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총 50억원 규모의 2019년 주민참여예산 대상사업 선정을 위해 시흥시민들이 제안한 사업은 총 353건에 이른다. 이날 행사에서는 접수 사업 중 각부서의 검토의견과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사전심사를 통과한 25건의 시 단위 제안 사업을 투표 상정했다. 동 단위 사업은 동지역회의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를 거쳐 결정된다. 심사는 주민참여예산 한마당 주민투표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제안자의 PPT 발표를 듣고 사업의 시급성, 타당성, 수혜도 등을 개별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투표할 수 있도록 온라인투표창구도 운영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