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11

(7)
임병택 시장 첫 조직개편안이 이번 회기 때 통과될 것으로 보인다 시집행부의 행정조직개편안이 의회간담회(8월 27일) 때 의회에 제출한 조직과 상이하다며 심사 보류를 결정했던 시의회가 역으로 시집행부에 수정안을 제시하면서, 민선7기 임병택 시장의 첫 조직개편안은 이번 회기 내(9월 17일 내)에 통과될 것으로 보인다. 11일 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송미희 위원장은 행정조직 개편안에 대해 “위생과는 보건소로 존치했고, 체육진흥과는 복지국으로, 문화예술과와 미래농업과를 경제국 소속으로, 보건소 내 체육진흥과를 복지국 소속”으로 제안했다고 말하고 “현 생명농업기술센터를 국체제가 아닌 과체지로 하는 농업기술센터”로 권고했다고 밝혔다. 송미희 위원장은 “집행부가 이러한 제안을 받아들임으로써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문제 삼았던 시장직속기구 시민고충담당관과 미래전략담당관도 수용하게 되었..
정왕4동 주민자치위원회 전남 영암군 미암면 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정왕4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오는 18일(화) 10시부터 16시까지 정왕4동 주민센터 옆 함현공원에서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전남 영암군 특산품인 고구마와 찰보리쌀ㆍ흑미쌀ㆍ찹쌀과 같은 잡곡류, 고춧가루ㆍ들깨 등의 양념류 등 총 25여 가지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할 계획이다. 직거래장터는 지난 2009년 정왕4동과 영암군 미암면 간 자매결연을 통해 올해로 10년째 이어오고 있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제12회 시흥 전국 연(蓮)음식 대축제 열려 지난 8일 하중동 연꽃테마파크에서 개최된 가 3,000여명의 시민들의 호응 속에서 마무리됐다. 시흥시가 주최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연이 솜씨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라이브 23팀, 전시 25팀이 출전하여 열띤 경합을 벌여 총 19팀 입상했다. 대상은 전시부문에서 ‘연과 건강함의 만남’이라는 출품명으로 연꽃을 펼쳐 각 연꽃위에 비트물로 물들인 연근과 목이버섯, 대추, 밤 등 건강한 식재료를 얹은 음식을 출품한 박남북(개인)이 수상하여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과 시상금 200만원을 받았다. 이번 경연대회 행사에서는 전문심사단 심사와는 별도로 100인의 시민 맛평가단이 구성되어 출품 음식을 시식하고 관람한 후 시민추천특별상 6팀을 선정했다. 아울러 경연대회와 함께 주요행사로 진행된 고교레스토..
2018 가족문화나들이, 10번의 문화쉼표’ 시흥시는 시민들의 수준 높은 문화 체험 기회확대 및 문화향유 욕구 충족을 위해 지역 곳곳에서 보고,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유아 및 어린이 대상 콘텐츠로서 선호도가 높은 어린이 가족뮤지컬 , 와 전래동화극 , 서울어린이 연극상 수상작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6개 복지관 문화두리기와 협업하여 다양한 지역에서 다양한 계층이 누리고 즐길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콘텐츠로 즐겁고 의미 있는 가족문화 나들이로 꾸며질 예정이다. 4개 어린이 가족뮤지컬은 신천권·연성권·정왕권으로 나눠서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사전접수(선착순)는 시흥문화바라지 홈페이지(http://www.culturesiheu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6개 복지관 문화두리기와 협업하는 가족문화나들이는 해당..
시흥ㆍ안산 우수중소기업과 함께하는 대규모 채용박람회 오는 19일(수) 오후 2시 안산올림픽기념관 체육관에서 를 개최한다. 관내 스마트허브산업단지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한 는 2016년부터 시흥시와 안산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 안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기도의 협업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채용행사이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시흥·안산스마트허브내 외 우수중소기업 50개사가 참여하여 생산·설계·영업·기술·사무·배송·조리 등 다양한 직종의 현장면접이 진행되므로 일자리를 찾고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행사장에서는 △우수중소기업의 1:1 현장면접 △경기도 및 일자리유관기관의 일자리 지원시책안내 △이력서컨설팅, PC문서지원, 이력서사진 촬영, 면접메이크업 △직업심리검사, 타로카드, 드론체험, 보건상담 등 다양한 서..
10월 1일까지 2기분 환경개선부담금 납부하세요 시흥시는 2018년 2기분 환경개선부담금을 부과하고 9월10일 납부 고지서를 발송했다. 환경개선부담금은 부과기준일인 2018년 6월 30일 기준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차의 소유자가 부과대상이다. 부과금액은 자동차의 차령과 배기량, 지역계수를 기준으로 산정된다. 부과기간은 2018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로, 그 기간 동안 소유권 변경이나 차량 폐차 또는 말소된 경우에는 각 소유자별, 소유기간에 따라 일할 계산 부과된다. 징수된 비용은 환경개선특별회계로 귀속되어 환경개선중기종합계획에 의해 시행하는 대기환경개선사업비 지원, 저공해기술개발 등 환경관련 연구개발비 지원, 환경과학기술개발비, 환경정책 연구 개발비의 지원 등에 사용된다. 납부기한은 9월 16일부터 10월 1일까지이다. 납부기간이 지나면..
시흥시도 9월부터 기초연금 최대 25만원 지급한다 기초연금법 일부가 개정(2018.3.27.)됨에 따라 시흥시에서도 올 9월부터 최대 25만원의 기초연금을 지급한다. 이번 개정은 2014년 기초연금 제도 시행으로 65세 이상 노인의 상대적 빈곤율이 감소하는 듯 보였으나, 2016년 그 비율이 46.5%로 다시 상승하며 여전히 노인 빈곤문제가 심각함을 고려한 것이다. 이에 따라, 올 9월부터 현재 20만원 수준인 기초연금이 최대 25만원으로 인상되어 지급될 예정이다. (*단독가구 월 최대 25만원, 부부2인가구 월 최대 40만원) 한편, 기초연금을 받는 어르신이라면 월 최대 1.1만원의 이동통신 요금 감면을 받을 수 있다. (알뜰통신서비스 가입자 제외) 아직 기초연금을 받지 않고 있는 만65세 어르신이라면, 근로하고 있거나 재산이 있더라도 기초연금 수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