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06

(4)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X 시흥대회 시흥시는 지난 1일 오후 3시 ABC행복학습타운 가치관에서 10명의 자원봉사자의 마음 따뜻한 감동사례를 전하는 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5분의 한정된 시간동안 다양한 연령대의 공감과 감동이 있는 자원봉사 스토리를 발굴하여 공유하고 감동을 나누기 위해 마련한 장이다. ‘자원봉사 첫걸음 스토리’, ‘ 즐겁고 재미있고 신나는 봉사활동 이야기’, ‘자원봉사 활동 중 마음 따뜻한 감동사례’ 등 다양한 사례가 발표됐다. 이번 대회를 위해 지난 5월, 관내 청소년 및 성인 대상으로 모집하여 총 10명의 발표자를 선발했다. 발표자들은 전문교육 수료를 하고 에 참여했다. 아울러 우수사례를 지속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활동지원금으로 총상금 630만원(대상(1명):150만원, 최우수상(2명):100만원, 우수상(3명):6..
[포토]2018 시화나래 마린페스티벌 종료 ▲지난 9월 1일부터 2일까지 시화호 일원에서 개최한 모습@시흥시 시화나래 마린페스티벌은 2015년에 시작된 축제로 시흥, 안산, 화성, K-water 4개 기관이 깨끗해진 시화호를 홍보하기 위해 공동으로 개최하는 축제다. 올해 4년차를 맞이하면서 축제가 더욱 정착되어 뱃길투어, 에코트래킹, 시화호 일원 둘레길 자전거투어, 핀수영 대회를 비롯하여, 시흥시 시화MTV 거북섬에서 양일간 다채로운 해양스포츠 대회를 각각 개최했다. 시흥시는 올해 단거리, 장거리 카약 대회에 오전 9시부터 진행했다. 처음 도입한 드래곤보트 밀어내기 대회는 가족단위뿐만 아니라 일반부, 청소년부, 여성부 등으로 다양하게 진행됐다. 요트 체험, 카약 체험, 수상자전거, 삼륜바이크 등 평소에 즐기기 힘든 해양레포츠도 즐길 수 있었다. ..
문화공감학교 하반기 문화예술교육 참여자 모집 시흥시는 오는 9월 21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2018 문화공감학교 하반기 문화예술교육은 ABC행복학습타운, 비발디 아트하우스 등 시흥 전역 곳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연령대별․분야별․맞춤형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각각의 운영기간을 확인하여 자유롭게 신청하면 된다.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 대상 5개 프로그램과 ▲일반시민 대상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9월부터 12월까지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아동․청소년 문화예술교육은 ▲창의력 팡팡 프로젝트 아트 꼴라쥬여행 ▲몸으로 표현하는 동화이야기 ▲연희놀이터 희희락락 ▲뮤지컬 딩동 ▲음악 놀이터이며, 일반시민 문화예술교육은 ▲꿈을 이루어 Dream! ▲다문화가정 엄마가 떠나는 女幸 이야기, 이야기 旅行 ▲마음을..
시흥시 2017년도 지방재정 2조 2,737억원, 채무액은 ‘0’원 시흥시는 8월 29일 2017 회계연도 결산이 완료됨에 따라 2017년도 살림규모를 공개하는 지방재정현황을 시 홈페이지에 공시했다. 재정공시제도는 재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확보하고, 주민들이 지자체의 살림내역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매년 2회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이번 공시는 2017 회계연도 결산에 관한 내용으로 결산규모, 재정여건, 주요예산 집행결과 등 9개 분야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시에는 2017년 한 해 동안 우리시에서 추진한 사업 중 특수한 재정운용 상황에 대해 안내하는 특수공시 12건을 포함하고 있어 시흥시 재정에 대한 주민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시의 2017년도 살림규모는 2조 2,737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1.9%(441억원)의 성장세를 나타냈으며, 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