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

(64)
청년들의 문화기획 프로젝트 ‘별난작당모의 문화예술체험, 10월 7일 은행근린공원에서 시흥시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단체 별별작당연구소(대표 이경선) 사업인 ‘별난작당모의’ 문화예술체험 행사가 오는 10월 7일 은행근린공원에서 개최된다. 별별작당연구소는 시흥시 청년문화기획자 양성교육사업인 ‘시흥청년 체인지메이커 5기’를 수료한 청년들이 설립한 단체다. 이번 행사는 시흥청년들이 직접 문화기획 프로젝트 기획부터 실행까지 진행하는 첫 사업이다. 청년의 삶에서 예술적 요소를 찾아내 예술마켓을 만들어 시민들과 소통하는 청년들의 문화예술장터로 진행할 예정이다. 예술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고민에 대한 질문을 받고 그 질문을 값어치를 매겨 솔루션을 제시하는 ▲현재 마음상태를 표현하는 사자성어를 추천해주고 책갈피로 제작하는 ▲작가가 선정한 시집을 보고 마음에 드는 문구를 필사를 해보는 등 총 10개의..
제2회 늠내클래식축제 콘서트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 카르멘' 제2회 늠내클래식축제가 오는 10월 6일(토) 오후 7시 대야동 비둘기공원 야외무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연을 주관하는 (사)한국음악협회 시흥지부는 작년 ‘울림을 주다’라는 부제로 제1회 늠내클래식축제를 3일간 개최하여 수준 있는 앙상블의 세계를 선보인 바 있다. 올해는 한국 오페라 70주년을 기념하여 콘서트 오페라의 형식으로 준비할 예정이다. 한국에서 초연되었던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와 함께 한국인에게 인기 있는 오페라 ’카르멘(Carmen)'이 연주된다. 이번 무대에서는 작년 제1회 늠내클래식축제에 초청되어 재미있는 해설로 관객들을 사로잡은 스페인 지휘자 우나이우레초가 다시 한 번 시흥을 찾는다. 또한 바리톤 강형규 교수를 포함한 국내 정상급 성악가들이 대거 출연하여 아름다운 오페라..
도일시장 맞춤형정비사업’ 준공 기념식 개최 시흥시는 28일 거모동 도일시장 일원에서 도일시장 맞춤형정비사업 준공 기념식(부제 ‘도일, 그 새로운 이야기의 시작’)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도일시장 맞춤형정비사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2015년부터 2018년까지의 사업추진 경과보고 및 소회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주민협의체, 상인회, 주민들이 함께 준비했다. 거모동 도일시장 일원은 2011년 주택재개발사업으로 시작하여 2012년에 주거환경관리사업으로 사업방식을 전환했다. 이후 2013년~2014년도에는 ‘희망마을만들기’ 사업을 통해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했다. 2015년부터는 국토부 ‘도시활력증진지역 개발사업’지로 선정되어 총 사업비 32억원을 투자하여 올해까지 그 사업을 진행했다. ‘도일시장 맞춤형정비사업’은 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서울대와 함께하는 명품 학부모 교육 실시 시흥시는 서울대 사범대학과 함께 초등 5~6학년, 중등 1~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진로진학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학부모 진로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이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자녀교육 역량 향상을 위해 개발한 프로그램(스누콤, SUNComm) 사업 중 하나이다. 학부모의 자녀 맞춤형 진로진학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교육 중심의 대입전형 운영에 대한 학부모의 바른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난 6월 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입시 등과 관련하여 첫 번째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10월에는 초등학생과 중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에게 적합한 진로설계와 고입전형에 대한 이해, 2022학년도 이후 대입전형의 변화, 자녀의 자기 주도적 학습과 학부모..
배곧신도시 배곧동으로 분동(分洞), 배곧동주민센터 개청 시는 오는 10월 8일, 정왕4동을 2개의 행정동(정왕4동, 배곧동)으로 분동(分洞)하고, 배곧신도시 내에 배곧동주민센터를 개청한다. 새롭게 개청하는 배곧동주민센터 위치는 배곧신도시 중심상가 베니스스퀘어(영화관 CGV건물) 4층 422호~ 426호이다. 배곧동으로의 분동은 배곧신도시 도시개발로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고 밀착행정 편의를 위한 지역주민들의 요구가 반영된 것이다. ‘배곧동’으로의 행정동 명칭 결정 또한 같은 맥락이다. 배곧동주민센터 개청에 따라 배곧신도시 주민들은 좀 더 가까이서 편리하게 동(洞) 행정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On The Wave 댄스 커뮤니티 참가자 모집 시흥시가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단체 monstrous wave(대표 김민석) 사업인 ‘On The Wave’ 참여자를 오는 10월 4일까지 모집한다. ‘On The Wave’는 춤을 좋아하는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스트릿댄스의 체험과 공연 경험을 제공하여 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스트릿댄스는 전통 무용이나 발레, 현대무용 등의 이른바 순수무용으로부터 유래하지 않은 대중문화를 기반으로 하는 춤이다. 팝핀, 락킹, 비보잉, 왁킹, 프리스타일 힙합댄스, 하우스, 크럼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트릿댄스는 길거리뿐만 아니라 파티나 댄스 스튜디오, 공연장 등지에서도 많이 행해지고 있는 댄스장르이다. 이번 사업 참가자들에게는 스트릿댄스 장르인 팝핀, 걸스힙합 댄스교육과 최종 공연 참여..
10월 12(금)과 13(토), 2018년 제12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 개최 오는 10월 12(금)과 13(토)일 양일간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제12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시흥시가 주최하고 평생교육 관련 23개 기관이 참여하는 시흥시평생학습축제추진단(단장 고일웅 대야종합사회복지관장)이 주관한다. ‘작지만 확실한 행복, 평생학습으로 놀기’를 주제로 발표·전시·공연 중심의 체험형 축제로 진행된다. 축제는 12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총 90여개 팀이 남녀노소 오감만족 체험, 학습동아리 공연, 작품전시 등을 운영한다. 또한 스탬프 투어, 소감퍼즐맞추기, 시크릿 이벤트, 소확행 쓰기 등의 소소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 밖에도 제5회 시흥시성인문해한마당, 시흥출신 영화배우 故 황정순 특별전, 소극장 어린이 특별공연, 버스킹공연 등의 연계행사까지 더해져 ..
<제5회 시흥책축제> 10월 6일 정왕동 중앙공원에서 개최 제5회 시흥책축제가 오는 10월 6일 정왕동 중앙공원(중앙도서관 옆)에서 개최된다.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교육지원청 및 학교도서관, 학생동아리, 시민독서동아리 등 50여개 기관이 시민의 문화 향유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참여한다. 이번 축제는 , , , ,, 등으로 편성하여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은 여행 테마 도서와 함께하는 독서 공간이다. 미식여행, 국내가족여행, 이색테마여행, 홀로 떠나는 여행으로 나눠진 1㎡ 독서부스를 설치하여 이색적인 공간에서 독서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은 ‘독립출판 책 한 권 내볼까!’ 전시와 여러 창작프로그램을 운영한다. 50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모바일 앱을 통해 책을 출간하여 전시하는 코너로 시민의 일상생활에서도 창작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