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31

(4)
2018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 시흥시 2곳 선정 시흥시가 국토교통부 ‘2018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 선정 최종 발표’에서 150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전체 대상지 99곳 중 시흥시에서는 2곳이 선정됐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문재인 정부의 주요 국정 과제 중 하나로, 전국의 낙후 지역 500곳에 5년 간 총 50조원을 투입한다. 주거복지 실현, 도시경쟁력 강화, 사회통합, 일자리 창출이라는 4가지의 세부목표를 통해 국가균형발전 및 주민 삶의 질 개선을 도모하는 종합적 도시재생사업으로 국비가 차등 보조된다. 보조금 기준액은 사업지 규모별로 ▲우리동네살리기 50억 원 ▲주거지지원형 100억 원 ▲일반근린형 100억 원 ▲중심시가지형 150억 원 ▲경제기반형 250억원 순이다. 시흥시는 우리동네살리기에 대야동 다다커뮤니티센터 일대 ‘햇살 가득 한울타리..
중앙도서관 이용자 81% 만족 결과 시흥시 중앙도서관은 관내 11개 공공도서관을 이용하는 시흥시민을 대상으로 8월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는 도서관 운영을 점검하고 이용자의 요구를 반영한 도서관 운영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885명의 시민이 참여, 도서관 운영에 대한 높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었다. 설문항목은 도서관 이용경험, 장서, 직원서비스, 시설, 프로그램 등 표준화된 15개와 도서관별 3개, 총 18개로 구성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도서관 이용자 중 남성은 37%, 여성은 63% 이며 연령에 치우치지 않고 어린이부터 60대 어르신까지 골고루 분포되어 있다. 이용자 직업으로는 전업주부(22%) 외 학생, 회사원, 자영업 등 다양한 계층이..
명절 대비 자동차 무상점검, 9월 9일, 시흥시청 후문에서 오는 9월 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시흥시청 후문에서 ‘명절 대비 자동차 무상점검’을 실시한다.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시흥시지회가 주관하며 회원 전문정비사 120여명이 함께한다. 시흥시민 개인 차량을 대상으로 차량 배터리, 타이어 마모상태 점검, 공기압 측정, 마모된 와이퍼 무상교체 등 차량의 전반적인 점검을 진행한다. 일부 소규모의 부품은 무상으로 교환하고 타이어 등 대규모의 부품에 대해서는 수리공임을 받지 않고 부품의 원가만을 받고 교체해 줌으로써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차량 안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문의는 시흥시청 교통지도팀(310-310-2652)으로 하면 된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
시흥시도 '개고기 없는 도시' 선언해야 해요 행사 단체 사진을 찍는 순서가 되자 사람들이 하나 둘 씩 행사장을 빠져 나갔다. “질문을 하려고 왔더니 시간도 안주고 무슨 토론회가 이런 식인가.” 복도에 나오자 누군가의 목소리가 발목을 잡았다. 지난 24일, 시흥비지니스센터에서 열린 지방의회 출범 제27주년 시흥시의회발전방향 토론회 자리였다. 시민토론회 성격이었지만, 시민들은 거의 오지 않은 행사였다. 그런 상황에서 나온 시민의 목소리였기에 그가 반가웠다. 어디서 온 누구인지 묻자, 시흥시장애인체육회 이사라고 답했다. 명함을 부탁했다. 건네받은 명함은 정왕동에 위치한 고려대프리모영어학원의 서혜전 원장이었다. 그를 다시 만난 건 그로부터 5일 뒤, 29일 오후 3시가 조금 못돼서였다. 그가 운영하고 있는 영어학원 옆에 위치한 ‘정왕영어작은도서관’에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