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14

(4)
임병택 시흥시장, 시청조직 개편 임박 민선 7기 임병택 시흥시장 체제 시청조직 개편이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12일자 중부일보에 따르면 "조직개편 최종안을 이달 말까지 마련해 9월 시의회 동의절차를 거쳐 시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현재까지 검토하고 있는 조직 개편안은 다음과 같다. 1. 시장직속으로 종합민원실과 4차 산업혁명 관련 부서가 신설 2. 소통협력관이 기존 기획, 감사에서 부시장 직속3. 기획업무에는 조직평가계 신설4. 주민자치국 폐지로 도시교통국이 도시국과 시민안전교통국으로 개편되면서 대중교통과 신설5. 기존 폐지가 유력했던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는 행안부와의 협의 과정에서 인력축소 등 이견으로 당분간 유지6. 경제재정국이 일자리경제국으로 변경되면서 소상공인과 신설과 함께 체육과가 편입7. 균형발전사업단은 스마트도시사업단으로 ..
2018 청소년기획축제 Summer Episode Vol.12 청수로 오션”:Ocean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의 소질 및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오는 18일, 수련관 앞마당과 1층 한울림관에서 Summer Episode Vol.12을 진행한다. 매년 새로운 테마를 정하고 찾아오는 Summer Episode는 올해 “청수로 오션:Ocean”이라는 제목으로 체험부스와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무더운 여름, 더위와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해소하는 바캉스를 청수로 떠나자 라는 의미다. 이번 테마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동아리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장시간 회의 끝에 결정된 테마이기에 청소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곳곳에 잘 묻어나있다. 특히, 청소년동아리들이 직접 축제기획에서 진행까지는 물론, 공연장 무대조명 디자인 및 콘솔 조정까지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축제인 만큼 청소년기획..
쓰레기와 차 없는 생태예술놀이터 <제13회 시흥갯골축제> "개인 식기, 텀블러 지참하면 푸드트럭에서 할인 혜택 등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8년 유망축제인 제13회 시흥갯골축제가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열린다. 제13회 시흥갯골축제는 갯골생태공원의 자연환경을 위해 ‘차없는 축제’, ‘쓰레기 없는 축제’를 이어갈 예정으로 축제 기간동안 자동차 출입은 통제되며 방문객은 셔틀버스를 이용해 축제장으로 이동할 수 있다. 셔틀버스는 17개 동 지정장소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1시간 간격으로 운행되고, 이용객이 많은 시흥시청과 장곡동은 오후 10시까지 10분 간격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쓰레기 없는 축제’를 목표로 자연 속에서 축제를 즐기되 일회용품의 사용을 줄이자는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축제장 내 발생..
배곧 대우조선해양 연구센터 연구원 13일부터 약 200여명 입주 시흥시 배곧신도시의 서울대학교와 대우조선해양, 시흥시가 협력하여 만든 서울대 시흥캠퍼스 대우조선해양 시험수조 연구센터가 지난 13일 입주를 시작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날, 연구소 입구에서 시흥시에 입주하는 연구원들을 맞이하고 “배곧신도시와 서울대시흥스마트캠퍼스가 공사 중이라 열악한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연구 인력이 입주해 매우 기쁘고 환영한다”며 “연구원 출퇴근을 위한 대중교통, 주변의 문화 및 생활편의시설 등이 조속히 개선되고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은 서울대 및 시흥시와 체결된 협약을 바탕으로 지역과 함께 동반성장 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시흥시 내 대학 졸업자 등을 대상으로 신규 채용을 추진하고 있어, 지역 인재들의 신규 고용이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