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07

(3)
2018 시흥시 청소년 사회혁신 프로젝트 ‘I.D.E.A 시흥’ 수료식 개최 시흥시는 청소년들이 사회혁신가가 되어 스스로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해보는 ‘2018 시흥시 청소년 사회혁신 프로젝트’의 모든 활동을 마치고 지난 4일 최종 발표회 및 수료식을 진행했다. 지난 5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꾸준히 달려온 이번 사회혁신 프로젝트에는 총 26명의 고등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참여 학생들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의제를 발굴하고 사회적경제의 관점으로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는 과정을 가졌다. 최종 발표회에서는 다문화 가정과의 조화를 이루는 시흥, 시흥의 브랜드파워를 키워 줄 도시이미지 구축, 시민을 위한 문화공간조성, 노인 교통사고율 감소 등 시흥시의 현안사항을 반영한 의미 있는 의제들이 제안되었다. 시흥시는 최근 학생, 학부모들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 증가에 따라 오는 ..
대야신천, 지나가는 골목마다 얼음쉼터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는 사상 최악의 폭염을 조금이라도 해소해 보고자 골목쉼터, 얼음쉼터 등 색다른 아이디어로 주민들의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센터는 일정규모의 무더위 쉼터보다 접근이 용이하도록 대야동과 신천동 30곳을 ‘골목쉼터’로 지정해 주민들이 골목길에서 잠시 쉬면서 시원한 물 한잔 마실 수 있는 편의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거점 지역은 그늘막과 얼음의자, 대형선풍기가 구비된 ‘얼음쉼터’를 운영하며 얼음쉼터를 찾는 주민들에게 얼음물과 부채 등을 제공하고 있다. 다중이용시설 주변 도로에는 1톤 살수차를 동원하여 매일 도로에 물을 뿌려 뜨겁게 달구어진 아스팔트의 열기를 식히는 등 주민들이 잠시라도 무더위를 피하고 건강하게 올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더욱 관심을 가지고 ..
시흥시, 문광부 공공스포츠클럽 공모사업 최종 선정돼 매년 3억원 지원받는다 시흥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공공스포츠클럽 사업에 지난 3일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스포츠클럽은 시흥시체육관, 시흥시클라이밍센터, 계수엘리트체육관 등 총 3곳의 거점 체육시설을 중심으로, 다양한 연령 및 계층의 시민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시는 이번 공공스포츠클럽 선정으로 연 3억 원, 3년간 총 9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지역민들에게 보다 더 체계적인 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가칭)시흥시스포츠클럽은 배드민턴, 탁구, 요가, 클라이밍, 뉴스포츠 종목을 운영할 계획이며,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한 엘리트 선수 육성은 물론 지역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서명범 시흥시 체육진흥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