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03

(3)
사회주택사업, '알콩달콩 주택' 호랑이 등에 탔다 신혼부부들에게 시세의 80% 이하로 임대료를 책정해 공급하겠다는 사회주택사업, 국내 첫 사례로 주목을 받았던 일명 ‘알콩달콩주택’ 사업이 공사를 시작하자 마자 제동이 걸렸다. 지난 7월 26일에 열린 제256회 시흥시의회 업무보고에서 시의회 이복희 의원이 ‘사회주택 사업부지(신천동 704번지)를 재검토 해야 한다’고 주장했기 때문이다. 이 의원은 “사회주택건설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며, 부지를 재검토해야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주차난 문제가 가장 크다”며 “사업대상지가 주차문제로 매일 주민들간의 고성이 오가는 곳이고 그 지역에 유일한 시유지라 그나마 지역 주민들의 주차난을 해소하는 공간이었는데 그곳에 사회주택을 짓는다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설명하면서 노후된 주택을 시가 리모델링해서 사회주택으로 ..
2018 시흥시 청소년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운영 시흥시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적성파악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체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8 시흥시 청소년 미디어 교육’(이하 미디어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시청자미디어재단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시흥교육지원청, 시흥시청 간 체결한 ‘시흥시 청소년 진로체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운영된다. 미디어 소통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촬영 및 편집 장비를 이용한 제작까지 체험해보는 체험 중심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뉴스․드라마․광고․자유영상 제작 중 희망 분야를 선택하고, 학생들의 소그룹별 기획회의를 통해 촬영 주제를 정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주도적 참여가 가능하도록 했다. 4시간의 기본 프로그램을 학급 단위로 진행하여 체험 기회의 폭을 넓힘과 동시에 ..
라돈 간이측정기 빌려드려요 최근 국내산 침대 매트리스에 이어 외국산 라텍스에서도 1급 발암물질인 ‘라돈’이 검출돼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 시가 이런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8일부터 ‘라돈 간이측정기 시민 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측정기 대여서비스는 생활 속 라돈 수치를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정밀측정 등 안전조치 여부에 대한 시민들의 결정을 조금이나마 돕기 위한 서비스다. 대여신청은 시흥시청 환경정책과를 방문해 신청서(시흥시청 홈페이지 www.siheung.go.kr 에서 다운로드 가능) 작성 후 대여료를 납부하고 측정기를 수령하면 된다. 측정기 대여료는 1000원이고 2일간 사용할 수 있다. 시가 빌려주는 라돈 측정기는 10분 후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연속측정기준 1시간 이후부터는 신뢰할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