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팝업놀이터 ‘갈무리 축제’ 3일 정왕동 중앙공원에서 열려

시흥시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는 플레이스타트 시흥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역 곳곳으로 찾아가는 팝업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팝업놀이터는 공원, 학교, 마을 골목 등 일상 속 다양한 장소에서 단 하루 다양한 주제의 놀이터를 만들어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놀이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1710월 박스놀이터를 시작으로 숲놀이, 밧줄놀이, 물총싸움, 워터슬라이드 등 매회 새롭고 이색적인 놀이터를 만들어 많은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했다.

 

113일 정왕동 중앙공원에서 개최된 팝업놀이터 갈무리축제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온세계 글로벌 놀이터와 그간 팝업놀이터를 통해 만날 수 있었던 박스놀이터, 밧줄놀이터, 비누방울놀이터, 밸런스바이크 존, 메이커스 놀이터 등 팝업놀이터의 종합선물세트 콘셉트로 기획됐다.

 

팝업놀이터는 우리 아이들의 놀 권리를 찾아주기 위해 힘쓰는 시민 플레이스타터를 중심으로 학교, 동네관리소, 시민단체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함께 힘을 모아 만들어 왔다. 특히 이번 팝업놀이터 갈무리축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기아동옹호센터와 공동주최해 아동 권리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메시지를 전했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고 뜻 깊다고 할 수 있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