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청년정책, 행정서비스 공동생산 우수사례 행안부 장관상 수상

시흥시가 제6회 지방자치박람회에서 행정서비스 공동생산 우수사례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29일부터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지방자치박람회에는 일반협업 부문 42, 사회혁신 부분 46건 총 88건의 지방자치단체 우수사례가 접수됐다. 시흥시는 자치·자립·자생의 생태계를 만들어나가는 시흥청년 커뮤니티사업으로 사회혁신 분야 우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행정서비스 공동생산 우수사례 공모전은 행정안전부에서 2015년부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행정서비스 개선 또는 제공한 사례를 선정하여, 타 지역에 공유하고 확산시킴으로써 지역발전을 꾀하고자 매년 추진해오고 있는 사업이다.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 시흥시는 청년들이 겪고 있는 사회적 불평등 문제 해소를 위해 청년들이 사회로부터 배제되지 않고,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2016년도 <시흥시 청년 기본 조례>제정 이후 청년 당사자 그룹을 조직하고 지역 기반의 혁신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왔다.

 

특히 청년들의 학습권, 건강권, 이동권 등 사회권을 확대하기 위해 청년 당사자 그룹과 함께 숙의의 과정을 통해 정책을 만들고 추진함으로써 참여자로 하여금 정책적 효능감을 높여왔다는 점에서 좋은 협치 모델로 평가받았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