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시민저널

기회를 주신 시민들께 감사, 벅찬 마음 감출 수 없다

[영상]= 임병택 신임 시흥시장 취임 기자회견


민선7기, 제13대 임병택 시흥시장은 7월 2일 오전 10시 40분 시흥시청 시민관(1층)에서 취임식 대신 간단한 출마의 변과 함께 약 20여분 가량 기자회견을 가졌다. 


임시장은 취임의 변을 통해 “시흥의 미래를 열어갈 기회를 주신 시민들께 감사하다”며 “ 벅찬 마음을 감출 수 없다”고 소회를 밝혔다. 


기자들과의 문답에서는 “민원상담 기구에 접수된 시민들의 의견을 시장이 직접 챙기며 정기적으로 보고를 받아 해결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였고, “전국 최연소이며 수도권 최다득표인 시흥시장 자체가 시흥의 브랜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의 각오를 다짐했다. 


서울대사업과 관련해서는 “서울대와 시흥시의 이익만을 위한 사업이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의 먹거리가 되는 사업으로 이끌 것"이라며, "시흥시를 4차산업혁명 특별시로 만들기 위해 중앙정부 인맥을 최대한 활용하여 정부 지원을 이끌고 이를 통해 서울대사업이 성공적으로 성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문화·예술사업 관련해서는 “흥이 나는 시흥시를 만들겠다”며 “시흥의 예술인들과 시민들의 창작활동, 끼를 발휘할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을 육성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공연장 건립에 대해서는 "중앙투자심사에 유리한 전략으로 가다듬겠다"고 말하고, "보다 심도 있는 논의는 시민위원회를 통해 정리하겠다"고 밝혔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