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교육관련

내 생각은 온전히 내 것인가[미디어 세미나]


시흥소셜미디어교육연구센터(이하, SMD)가 오는 21일 저녁 7시에 시흥중앙도서관(정왕동) 4층 시청각실에서 ‘미디어를 왜 비판적으로 봐야 하는가’에 대한 주제를 놓고 약 1시간 동안 발제 및 토론 등의 세미나를 갖을 예정이다. 그동안 SMD 미디어 교육이 실기위주로 진행되면서 이론에 대한 교육이 미흡하다는 운영위원회의 의견에 따른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는 기존 미디어 교육을 받은 시민들과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수강생들의 사고 확장과 미디어에 대한 개념 정의를 확립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본 세미나는 시민 및 학생들에겐 1강의 수료를 인정하고, 현재 미디어 수업을 받고 있는 학생들에겐 세미나 참여 후 자신의 의견을 레포트로 제출하는 과제가 부여될 예정이다. SMD 사무국은 "다양한 곳에서 청소년 미디어교육들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비판에 대한 수업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연구결과들이 대두되고 있어 본 세미나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세미나는 김용봉 센터장이 최근 교육부 고위 간부가 발언한 ‘대중은 왜 개, 돼지 소리를 듣는가’에 대한 내용을 시작으로 ‘우리의 생각은 어디에서 온 것인가, 비판, 사실과 진실의 관계, 미디어의 개념과 역할 등’을 약 30~40분 간 참여자들과 토론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본 세미나는 SMD교육을 받은 시민과 학생들에 한해 이루어지며, 토론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사전 접수를 해야 한다.



■ 시흥소셜미디어교육연구센터 SMD 세미나


● 주제: 우리는 왜 미디어를 비판적으로 봐야 하는가

● 발제 및 진행: 김용봉 센터장

일시: 2016년 7월 21일(목) 저녁 7시-8시 30분

장소: 시흥중앙도서관 4층 시청각실

대상: 운영위원 및 SMD 교육 이수 시민과 청소년, 접수자

주최.주관: 운영위원회

문의 및 사전 접수: 백재은 사무국장 010-2421-7355



[관련기사]


누구에겐 질문이 남고 누군가에겐 정리가 되는 시간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728x90